배달의민족, 청결왕 프로젝트 기획..."소상공인 대상"
상태바
배달의민족, 청결왕 프로젝트 기획..."소상공인 대상"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5.2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시작 올해 7년째
2019년부터 세스코와 협업
질문 이벤트 추가로 마련
5월16일과 23일 온라인 강의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위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세스코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상식과 노하우 제공을 위해 2015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는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협업해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이후 소비자들 청결 기준이 높아짐에 따라 꼼꼼한 위생 습관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세스코 전문가의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달 16일과 23일 두 차례 걸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식자재 관리와 위생등급제', '매장 청결관리와 이물관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배민 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시작 전 알림 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사장님들을 위해 별도의 콘텐츠를 제작해 차후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게시한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위생관리 노하우 콘텐츠도 추가 게시한다. 식재료 손질과 관리, 화구 및 후드 청소, 포장 위생관리 등 총 6편의 실용적인 콘텐츠가 마련됐다. 올해는 종합 위생 교육 외에도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을 직접 세스코 전문가에게 질문할 수 있는 위생 질문 이벤트를 추가로 마련했다. 

참가신청은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참가자 중 1000명에게는 주방 청결관리법을 담은 가이드와 청결약속 포스터, 기름때 세정제, 식품안전 통합라벨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소상공인분들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꼼꼼하고 정확한 위생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위생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