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수상
상태바
KB국민은행,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수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2.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부문 환경부장관상 수상
국제 이니셔티브 가입과 탄소중립 계획 수립·이행 추진 '호평'
지난 6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오른쪽)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왼쪽) 한정애 환경부장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6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오른쪽)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왼쪽) 한정애 환경부장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환경부가 주최한 '2021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한정애 환경부 장관과 허인 KB국민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책임 투자 조기 정착과 녹색금융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KB국민은행은 적극적인 국제 이니셔티브 가입과 구체적인 탄소중립 계획 수립·이행을 추진하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녹색금융과 ESG 경영의 적극적인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의 위상에 걸맞게 탄소중립의 핵심인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