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KB국민은행,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9.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 우대금리 0.3%p와 대출한도 추가 지원
27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허인 KB국민은행장과 (왼쪽)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27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왼쪽)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식업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력 분야는 ▲외식업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사업기반 마련을 위한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상품 운영 ▲배달의민족 데이터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 모델·플랫폼 전용 융합상품 개발 추진 ▲배민아카데미와 KB소호컨설팅센터 협력을 통한 사업주 정기 교육·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출시하는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우아한형제들의 추천서를 발급받은 자영업자에게 우대금리 0.3%p(포인트)와 대출한도를 추가로 지원해주는 대출 프로그램이다. 대출 심사 과정에서 담보여력이 부족할 경우 우아한형제들이 조성한 50억원을 재원으로 담보를 제공해 가게 마련을 지원한다. 총 대출 운영 한도는 500억원이다.

대출 대상은 10년 이상 외식업을 영위하는 자영업자다. 추천서는 다음달 12일부터 27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 자영업자가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과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확대해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