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 오토론·비대면 신용대출 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 오토론·비대면 신용대출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1.0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금융서비스 한층 강화
"고객 니즈 반영해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현지에서 신차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금융을 지원하는 '드림 카 론(Dream Car Loan)'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드림 카 론'은 프놈펜, 깐달 지방에 거주하거나 소득 증빙 가능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장 7년 이내, 자동차 구입 가격의 80%까지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향후 '리브(Liiv) KB캄보디아'에 자동차 대출을 출시해 고객들이 평균 1주일 이상 소요되는 대출가능여부·한도, 금리 조회 업무를 모바일 앱으로 30분 이내로 단축시키는 등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캄보디아에서 'KB스마트론(KB Smart Loan)'도 선보일 예정이다. KB 스마트론은 우량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보증 신용대출이다. 한도는 최대 3만달러다. 현지 금융권 최초로 리브(Liiv) KB캄보디아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가능여부, 한도·금리를 즉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특히 KB스마트론은 비대면 본인 인증 통해 영업점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셀프카메라 등으로 본인 인증을 거쳐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김현종 KB캄보디아은행장은 "앞으로도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더 신속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