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창립 20주년... 허인 행장 "젊은 세대 특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상태바
KB국민은행 창립 20주년... 허인 행장 "젊은 세대 특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1.0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 플랫폼 통해 종합 서비스 제공"
글로벌 시장서 위상과 존재감 강화
'정도 영업' 당부... "핵심 가치는 고객 믿음과 신뢰"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미래의 금융은 고객의 일상에 녹아 들어간 '초 개인화된 생활금융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KB의 플랫폼 생태계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이 플랫폼 시대에도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하며 새롭게 재구축한 'KB스타뱅킹'과 젊은 세대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비대면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허인 행장은 KB국민은행을 믿고 거래해 주시는 고객과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스무 살 청년 KB'의 기백으로 될 때까지, 끈덕지게 추진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글로벌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최근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프라삭 100% 지분 인수와 인도네시아 부코핀의 자본 확충 등을 통해 해외 현지 금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허인 행장은 "뉴욕, 런던, 동경, 홍콩 등에 이어 이번해 말 예정대로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에 KB국민은행이 진출하게 되면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극복의 시간표가 앞당겨질수록 KB의 글로벌 성적표도 빠르게 좋아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허인 행장은 "결코 변할 수 없는 금융의 핵심가치는 바로 고객의 믿음과 신뢰"라며 "플랫폼의 시대에도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도 영업'을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