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색을 담다'... 메이크업 시장 활기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봄의 색을 담다'... 메이크업 시장 활기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1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주차 화장품 신상] 봄 시즌 겨냥 메이크업 신제품들
에뛰드, 후카후카 스튜디오 콜라보 한정판
폴앤조 보떼, 봄 메이크업 비바시떼 컬렉션
이넬화장품, 다이소에 입큰앤드 색조 론칭
AGE20’S, 아우라 에센스 75% 함유 팩트
메이크힐, 원패스 리무버 패드 리뉴얼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3주차에도 완연한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에뛰드 2.폴앤조 보떼
3월 3주차에도 완연한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에뛰드 2.폴앤조 보떼

3월 3주차에도 완연한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에뛰드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후카후카 스튜디오(HOOKKA HOOKKA STUDIO)와 협업을 진행한 한정 콜라보 제품인 ‘휘핑 클라우드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후카후카 스튜디오는 포근하고 편안한 마음을 담아 전개하는 브랜드로, 메인 캐릭터 무우우의 귀여운 일상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아트워크가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팔레트, 블러셔, 틴트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메인 제품인 ‘플레이 컬러 아이즈’는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면서 라이트 한 핑크, 코랄 계열의 컬러를 기본 바탕으로 제작됐다.

매트, 젤리 글리터, 포인트 컬러, 블러셔 컬러까지 다양한 텍스처의 섀도우로 구성돼 데일리 메이크업에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에뛰드의 9구 팔레트와는 다르게 원형 섀도우 팔레트로 디자인됐으며, 제품 내 직접 꾸밀 수 있는 후카후카 스튜디오 스티커를 내장해 귀여운 매력을 더했다.

함께 출시된 ‘휘핑 벨벳 블러셔’는 휘핑크림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녹아들어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보송한 타입의 블러셔 제품이다. 촉촉한 오일로 코팅된 젤리 텍스처로 두 볼에 부드럽게 퍼져 맑은 발색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보이는 컬러 그대로 발색되고 텁텁함 없이 얇은 필름막을 형성하면서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는 제형으로, 더욱 섬세한 치크 표현을 위한 루비셀 원단 소재의 휘핑 퍼프가 내장 된 것도 특징이다.

‘프루티 듀이 틴트’는 기존 출시 제품으로 이번엔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을 추가로 선보인다. 고수분 포뮬러와 오일 코팅막으로 건조하지 않은 촉촉한 틴트 제품으로, 맑고 투명한 물광 피니쉬로 여러번 레이어링 할수록 색감이 더 예쁘게 쌓이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트 한 핑크, 코랄 계열의 새로운 컬러와 후카후카 스튜디오의 콜라보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폴앤조 보떼도 따사로운 봄 햇빛을 닮은 ‘2024 비바시떼 컬렉션’을 내놓았다. 따뜻한 햇살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싱그러운 봄날의 꽃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폴앤조 보떼의 새로운 컬렉션으로 비바시떼 트리트먼트 립스틱, 아이&페이스 컬러,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구성됐다.

‘비바시떼 트리트먼트 립스틱’은 사탕을 연상시키는 특별한 그라데이션 컬러와 딸기향, 열대과일향, 오렌지향 등 상큼한 과일 향기를 담아 3컬러로 출시됐다. 폴앤조 보떼만의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립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호호바씨오일과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계절 변화로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며, 촉촉하고 반짝거리는 입술을 유지해 립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비바시떼 아이&페이스 컬러’는 따뜻한 봄의 시작을 알리며 생동감 넘치는 햇살을 닮은 옐로우 컬러와 봄기운을 닮은 두 가지 컬러의 조합으로 구성됐다. 맑게 발색되는 컬러는 눈두덩이와 볼에 자연스럽게 발색되어 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으며 메인 컬러 ‘스프링 선’, ‘스프링 선라이트’를 포함해 총 5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메이크업 무드에 따라 바꿔보기 좋은 ‘비바시떼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는 시나몬, 코코아 그레이, 세이지 그린, 플럼 레드, 미모사 옐로우 5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짧고 촘촘한 브러시가 한올한올 고르게 펴 발려 염색 한 듯 자연스럽고 저점도 베이스가 매끄럽고 산뜻하게 밀착돼 겹겹이 쌓아도 두꺼워 보이지 않는다. 또한 2종류의 필름 포뮬러를 사용해 오랜 시간 지속되는 섬세한 눈썹 코팅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소프트 스무드 파우더가 매트하게 마무리돼 자연스럽게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입큰은 다이소에 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입큰앤드(IPKN&)’ 신제품들을 론칭했다. 사진=이넬화장품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입큰은 다이소에 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입큰앤드(IPKN&)’ 신제품들을 론칭했다. 사진=이넬화장품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입큰은 다이소에 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입큰앤드(IPKN&)’ 신제품들을 론칭했다. 입큰앤드는 작년 5월 다이소에 첫 입점해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쾌거를 거둔 다이소 인기 브랜드다.

그중에서도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코렉팅 해주며 보송하게 유지해 주는 ‘퍼스널 톤 코렉팅 블러 팩트’는 Z세대 뷰티 덕후들 사이에 꼭 구매해 봐야 하는 제품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톤 커버 쿠션’과 ‘톤업 쿠션’ 등 11개 종류의 신제품들이다. 전 품목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쿠션 3품목의 경우 피부톤 밝기 개선 테스트, 72시간 밀착력 지속 테스트, 24시간 색상 지속력 테스르를 인증 받아 품질력을 높였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촉촉함을 더해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 주는 ‘에센스 팩트 아우라’를 출시했다.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위해 ‘프렌치 아우라 에센스’를 75%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프렌치 아우라 에센스는 피부에 광채와 수분, 화사함을 더해주는 프랑스산 콜라겐, 히알루론산, 브라이트닝 성분을 담아 수분감 있는 피부를 완성해 준다.

또한 피부에 촉촉함과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워터 드롭 파우더’와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 주는 ‘다이아몬드 코팅 파우더’를 함유했으며 레드, 블루, 핑크, 화이트 4가지 색상의 리얼 다이아몬드 가루를 함유해 광채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더불어 고온 다습한 환경 속에서도 메이크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00시간 주름 커버, 광채 커버, 볼륨 커버, 피부 톤, 피부 보습 지속력에 대한 시험을 완료했으며 미세먼지 차단과 워터프루프, 쿨링, 피부 진정 등에 대한 효과도 확인 받았다.

사진=1.애경산업 2.메이크힐
사진=1.애경산업 2.메이크힐

한편 메이크업을 빠르고 간편하게 클렌징하는 제품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메이크힐이 선보인 포인트 리무버 패드인 ‘필로소프트 원패스 리무버 패드’ 리뉴얼 제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필로소프트’는 메이크힐의 클렌징 라인으로,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니즈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탄탄한 매니아층을 형성해 왔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귀찮은 클렌징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세정력과 사용감을 업그레이드해 출시됐다.

오일 클렌징에 답답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리무버 패드 사용만으로도 클렌징 오일을 사용한 것처럼 깨끗한 세정력을 누릴 수 있도록 기존 제품보다 세정력을 강화했으며, 세안 후 미끈거림이 남지 않는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사용감 또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8가지 식물성 오일 성분을 추가해 클렌징 이후에도 피부가 자극 받거나 건조해지지 않고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