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저소득 어르신 대상 임플란트 시술비 지원
상태바
함안군, 저소득 어르신 대상 임플란트 시술비 지원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4.03.1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64세 어르신 대상 1인당 2개까지 지원
함안군보건소 전경. (사진=함안군)
함안군보건소 전경. (사진=함안군)

함안군이 치아가 없어 음식물을 씹기 어려운 지역 60~64세 저소득 어르신에게 임플란트 시술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함안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1959~1964년 출생한 저소득 어르신으로 신청일 기준 생일이 경과해야 한다.

1명당 최대 2개까지 시술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 위기가구원(가구주 포함)에게는 임플란트 1개당 최대 100만 원, 건강보험료 하위 50% 해당 저소득층에게는 1개당 최대 7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자는 함안군보건소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강 검진을 받아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됨으로 보건소로 전화 상담 후 방문해야 한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도내 치과(의원) 중 희망하는 병원에서 시술받으면 된다.

함안군보건소는 이번 사업으로 비급여 임플란트 시술비를 지원함에 따라 60~64세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구강 기능회복으로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강옥순 군 보건소장은 “보험적용 나이가 되지 않아 경제적인 부담으로 그동안 임플란트 시술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한 미소를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