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품었다"... SSG닷컴, '네타포르테' 브랜드관 오픈
상태바
"글로벌 럭셔리 품었다"... SSG닷컴, '네타포르테' 브랜드관 오픈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4.01.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 단독 브랜드관 오픈
20만여종 인기 상품 및 독점 컬렉션 매주 소개
'네타포르테' 이미지. 사진= SSG닷컴
'네타포르테'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이 국내 최초로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NET-A-PORTER)'의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네타포르테는 현재 전세계 170여개국 600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800개 이상의 여성 럭셔리 패션 및 뷰티 브랜드의 다채로운 신상품을 매주 선보이고 있다. 

네타포르테는 스위스 리치몬트 계열 이커머스 운영사인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YOOX Net-A-Porter Group) 소속으로 수준 높은 럭셔리 여성복 큐레이션을 자랑한다.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은 '네타포르테' 외에도 남성 럭셔리 플랫폼 '미스터포터', 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아울렛 '더 아웃넷', 패션&아트 전문 플랫폼 '육스'까지 총 4개의 독립적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쓱닷컴은 네타포르테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독점적으로 전개하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부터 국내 미발매 신상품 및 한정판 상품을 포함한 20만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한다. 

상품 데이터베이스 연동을 통해 쇼핑 편의성과 상품 신뢰성을 높였으며 더 로우, 로로피아나, 로에베 등 기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접하기 어려웠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상품을 믿고 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향후 쓱닷컴은 미스터포터 등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산하 타 플랫폼 브랜드관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글로벌 기업의 사업 제휴 요청이 늘고 있다"며 "국내 온라인 명품 직구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럭셔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