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먹으면서 예뻐지자"... 화장품 업계 이너뷰티로 틈새 공략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먹으면서 예뻐지자"... 화장품 업계 이너뷰티로 틈새 공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1.03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성분과 기술력 앞세운 이너뷰티 신제품들
바이탈뷰티, 먹는 레티놀 '슈퍼 레티놀 C' 출시
메타그린, 캐릭터 포차코 협업한 에디션 론칭
라이프닝, 체중조절식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첫선
온누리스토어, 마그네슘 섭취 돕는 액상 비타민
어노브·러쉬코리아 틈새 공략 헤어 신제품 출시
유닉스, 멀티 스타일러 에어샷 랩모션 출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올해 연말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화장품 업계의 이너뷰티 제품 경쟁도 한층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사진=1.바이탈뷰티 '슈퍼 레티놀 C' 2.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올해 연말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화장품 업계의 이너뷰티 제품 경쟁도 한층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사진=1.바이탈뷰티 '슈퍼 레티놀 C' 2.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화장품 업계가 이너뷰티 제품으로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섰다. 화장품 주력 브랜드들이 잇달아 이너뷰티 브랜드를 앞세워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이너뷰티 제품과 함께 헤어 신제품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아모레퍼시픽의 29년 레티놀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피부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먹는 레티놀 ‘슈퍼 레티놀 C’를 선보였다.

‘바르는 레티놀’을 ‘먹는 레티놀’로 변화시킨 혁신적인 제품으로 피부과 전문의와 협업을 통해 생기 있고 환한 일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레티놀의 시너지 포뮬러가 설계됐다.

주요 성분인 레티놀(비타민A)에 비타민 C, D, E, 아연, 판토텐산 등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C와 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원료들을 다량 함유했다.

하루 2포로 1,000mg의 비타민 C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모링가잎에서 추출한 식물성 레티놀이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권장 섭취량은 1일 1포 혹은 2포로 직접 입에 털어 넣어도 좋지만 차가운 물에도 잘 녹아 음료처럼 즐기기에도 좋다. 비건 제품으로 안심하고 꾸준히 섭취할 수 있으며, 시트러스 추출물과 망고 과즙 분말을 첨가해 상큼하면서도 청량한 맛이 느껴진다.

바이탈뷰티는 다이어트 라인 베스트셀러 메타그린과 인기 캐릭터 ‘포차코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도 내놓았다.

’메타그린 X 포차코 에디션‘은 쉽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Z세대의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해 귀여운 포차코 캐릭터를 한정판 패키지와 굿즈에 담았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포차코 파우치 증정 기획으로,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포차코 스마트톡 증정 기획으로 준비했다.

바이탈뷰티는 수능과 연말 시즌 등을 맞아 올해의 마지막 목표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점에 주목하여 ‘이제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를 이번 협업의 콘셉트로 잡고 건강하면서도 쉬운 다이어트 해결책을 제시한다.

2011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 8백만 개를 달성한 메타그린은 바이탈뷰티의 베스트셀러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녹차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체지방 관리를 도와준다.

대표 상품인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이 지방 관리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많은 고객에게 식후 필수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올

해 4월에 출시한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정제와 액상의 복합 제형으로 체지방 감소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슬리밍 제품이며 단기간에 체지방 감소가 필요한 고객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이번 협업은 건강식품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올리브영에서 바이탈뷰티가 11월 건강식품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진행된 것으로 협업을 기념해 올리브영 강남타운에서 메타그린 X 포차코 특별 팝업 행사도 진행 중이다.

사진=1.리만코리아 라이프닝 2.온누리스토어 프레스샷 익스트림 마그코어
사진=1.리만코리아 라이프닝 2.온누리스토어 프레스샷 익스트림 마그코어

리만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은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한 ‘퍼스트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출시한 퍼스트 패키지에는 생기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라이프닝 핏 쉐이크’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닝 핏 쉐이크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프랑스산 완두콩 유래의 단백을 바탕으로 4종의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된 스파우트 타입의 식품으로, 소화가 편하고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리만코리아만의 독점 원료인 ‘RK 제주 과채추출분말’과 ‘병풀추출분말’, 용암해수 미네랄로 발효한 효소 등 까다로운 기준으로 통과된 유익한 원료만을 담아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밖에도 라이프닝의 히트 상품인 ‘딥톡 플러스’와 ‘액티브 에너지 샷’, ‘리셋 비타민&오메가3’가 함께 패키지로 구성돼 신제품 라이프닝 핏 쉐이크로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고, 체내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등의 영양소를 함께 보충할 수 있다.

온누리스토어는 가공식품을 자주 먹는 현대인들의 식습관으로 부족한 마그네슘 섭취를 돕기 위해 기획된 액상 비타민 ‘프레스샷 익스트림 마그코어’를 새롭게 내놓았다. 액상 비타민의 특성상 섭취 시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마그네슘은 신체 필수 영양소로 단백질 합성은 물론 혈압조절 등 역할을 하는 중요한 요소다. 일반적으로 섭취가 부족할 경우에는 눈 떨림과 수면 부족 현상 등이 나타난다.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이번 신제품의 주성분으로는 마그네슘 200mg, 비타민 B12군을 최대 4만 2,000% 담았으며 이외에도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 시 좋은 B1, B6, E 및 엽산, 나이아신 등을 포함했다. 또한 주 수요층인 젊은 연령대의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달콤한 망고 맛으로 제품의 특징을 더했다.

한편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틈새 공략에 나서고 있다. 먼저 와이어트가 운영하는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는 여성 헤어 스타일링 최적화를 위해 ‘소프트 픽싱’ 타입의 ‘볼륨 업 픽서’를 선보였다.

딱딱해지거나 떡짐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고정력을 선사해 뿌린 후에도 언제든 빗질을 하거나 스타일링 수정이 가능하며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볼륨, 컬 고정 효과로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헤어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산뜻한 미세 워터 제형으로 샴푸 후 미끈거림 없이 말끔하게 세정되며 피부 자극 테스트 저자극 판정을 받은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러쉬코리아는 ‘세계 비건의 날’을 맞아 비건 헤어케어 7종을 출시했다. 두부를 메인 성분으로 한 비건 단백질 샴푸 ‘두부 크림 샴푸’와 포르투갈 남부에 위치한 알가르브 지방에서 얻은 소금이 함유된 ‘리햅 솔티 샴푸’·‘스웰 샴푸·’‘바이올렛 크림’, 그리고 ‘바나나’와 ‘코코넛’ 등이 함유된 코워시 샴푸(샴푸와 컨디셔너가 결합된 고체 샴푸) 등이다.

주력 상품인 ‘리햅 솔티 샴푸’는 바다 소금에 파인애플, 키위, 등의 과일 효소를 함유해 건강하고 상쾌한 세정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호호바, 올리브 오일의 조합이 모발을 더욱 부드럽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에센셜 오일과 멘톨 성분을 통해 두피에 활기와 볼륨을 더한다.

이번에 출시한 헤어 전 제품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취득한 비건 제품으로 자연 유래 성분인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러쉬코리아의 설명이다.

11월 1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어노브 2.러쉬코리아 3.유닉스
11월 1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어노브 2.러쉬코리아 3.유닉스

유닉스는 대표 상품 ‘에어샷’ 라인의 다섯 번째 제품으로 ‘바람의 차이가 스타일링의 차이, 모이스처 랩솔루션’ 컨셉을 담은 ‘멀티 스타일러 에어샷 랩모션’을 공식 출시했다.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플라즈마 시스템으로 손상 걱정 없이 건강하게 멀티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케어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열 손상 걱정 없이 바람으로 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강력한 코안다 효과로 자동으로 모발이 배럴에 감겨서 손재주가 없는 이들도 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배럴을 구입할 필요 없이 30mm, 40mm 롱배럴을 포함한 7종 스타일링 키트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거치대까지 증정한다.

케어 기능을 강화해 플라즈마 수분 코팅 시스템으로 손상 걱정 없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제품이며 45년간 헤어기기 개발을 전문으로 한 대한민국 브랜드 유닉스의 빠르고 정확한 안심 케어 서비스(A/S)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