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파티를 즐길 시간"...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파티를 즐길 시간"...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1.0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연말 겨냥, 홀리데이 한정 신제품들
헤라, 애프터 파티 컨셉 연말 메이크업 컬렉션
나스, 반짝이는 골드와 실버 패키지 컬렉션 론칭
프리메라, 샘바이펜과 콜라보레이션 신제품 출시
헉슬리, 화이트 크리스마스 컨셉 홀리데이 선물
프레쉬, 포근한 연말 분위기 담은 홀리데이 에디션
록시땅, 스티브 윌슨과 협업한 홀리데이 기프트
아베다, 아이리스 반 헤르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샤넬, 황홀한 홀리데이 분위기 담은 향수 컬렉션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1월 1주차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한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헤라 2.나스
11월 1주차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한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헤라 2.나스

11월 1주차 화장품 시장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겨냥한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다양한 컨셉과 패키지 디자인, 이색 협업을 통한 차별화 등으로 무장한 홀리데이 에디션들이 연말 선물 구매에 나선 이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먼저 헤라는 '애프터 파티' 콘셉트로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연말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줄 2023년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애프터 아워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한해 동안 열심히 살아온 이들을 위한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컬렉션은 헤라가 제안하는 연말 트렌드 컬러로 조합한 아이 섀도우와 립글로스 구성으로, 감도 높고 세련된 색감에 반짝이는 글리터, 쉬머 등 다양한 제형이 조화를 이룬다.

제품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운 실버 펄을 강조해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담았으며, 연말 선물용을 고려해 제품과 통일감을 주는 상자 등 포장 패키지도 함께 마련했다.

애프터 아워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센슈얼 누드 글로스'는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컬러와 제형이 특징이다. '블랙 럼' 컬러는 홀로그래픽 글리터를 함유해 어느 각도에서나 영롱하게 반짝이며, 다른 컬러 립 제품 위에 덧바르면 톤다운된 립 연출이 가능하다.

'캐시미어 키스' 컬러는 은은한 광채의 쉬머 펄을 함유한 베이지 톤으로 고급스러운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4구 아이 섀도우 제품인 '헤라 쿼드 아이 컬러'는 핑크, 베이지, 실버, 브라운 실버 컬러 조합으로, 매트 타입 제형부터 화려한 글리터 제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과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나스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기존 시크한 블랙 패키지와는 차별화된 매력으로 무장한 반짝이는 골드와 실버 패키지를 입어 더욱 찬란해진 ‘홀리데이 2023 컬렉션’을 내놓았다.

영롱한 골드와 실버 글리터들이 가득 담긴 패키지는 마치 별들이 수놓아진 듯 한 화려한 무드를 선사하며 올 해의 마지막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일명 ‘속광 쿠션’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퓨어 래디언트 프로텍션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의 케이스가 고급스러운 골드 메탈 패키지로 거듭나 연말 분위기에 제격이다. 나스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파워매트 립스틱 두가지 컬러 역시 세련된 실버 글리터가 수놓아진 패키지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나스의 에센셜 아이템인 ‘블러쉬 섹스 어필’을 비롯해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파우더 – 프레스드 트랜스루센트 크리스탈’,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등 나스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들이 화려한 디자인으로 높은 소장가치를 자랑한다.

사진=1.프리메라 2.헉슬리
사진=1.프리메라 2.헉슬리

프리메라는 사물들을 독창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아티스트 샘바이펜과의 이색적 만남을 통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히어로즈 시너지'라는 콘셉트 하에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협업, 브랜드 대표 제품끼리의 조화가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의미를 담았다. 여기에 홀리데이 시즌에 걸맞은 다채로운 색감과 트렌디한 감각의 그래피티 아트를 패키지에 담아 소장가치를 더했다.

패키지는 브랜드의 대표 슬로우 에이징 세럼이자 히어로 세럼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프리메라만의 기술력으로 '피부 장벽을 건강하고 탄탄하게 만든다'는 의미로 알루미늄 캐리어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파우치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샘바이펜의 특별한 아트워크 스티커도 함께 동봉해 의미를 더했다.

제품은 '비타티놀 세럼',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세럼'과 함께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크림', '리페어링 세라 캡슐 UV프로텍터', '오가니언스 BR 필링 투 폼 클렌저'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은 비타민C를 60% 함유한 캡슐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으로 안정화한 순도 95% 초순수 레티놀을 혼합한 제품이다. 결, 맑은 톤, 탄력을 개선해 미래의 노화까지 대비하며 4주 만에 10개월 어려지는 피부 나이를 경험하게 해준다.

매년 감각적인 디자인의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헉슬리는 특별한 연말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단독으로 선보였다.

올해는 청명한 하늘과 소복이 쌓인 눈으로 밝게 빛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컨셉으로 담아냈으며 시그니처 향들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베스트셀러 핸드크림을 포함해 바디케어, 립밤, 헤어케어, 캔들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1.프레쉬 2.록시땅
사진=1.프레쉬 2.록시땅

프레쉬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2023 프레쉬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제안했다.

헤스페리데스 바디 듀오로 구성된 시트러스 센세이션스, 식물성 밀크를 담은 밀크 핸드 크림과 슈가 립 마스크로 구성된 핸드 앤 립 러브 키트, 프레쉬 시그니처 향이 담긴 핸드 크림 3종으로 구성된 너리싱 핸드 크림 트리오, No.1 콤부차 에센스과 Best 티 엘릭시어 세럼, 블랙티 크림과 아이 컨센트레이트로 구성된 어드밴스드 에이지 리뉴얼 리추얼 등 총 10개 세트로 구성됐다.

특히 프레쉬는 글로벌 셀러브리티 파트너인 레드벨벳 멤버 조이와 함께 그가 선택한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구성된 ‘조이의 페이보릿 세트’를 국내 단독 출시해 눈길을 끈다.

아이코닉 한 프레쉬 블루 박스를 감싼 홀리데이 무드의 커스텀 패키지는 더욱 완벽한 선물을 완성하고 프레쉬 베스트셀러인 소이 페이스 클렌저, 콤부차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조이의 애정템인 티 엘릭시어 세럼, 그리고 블랙티 에이지 리뉴얼 크림 등 스킨케어 루틴에 필수적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록시땅은 ‘Choose Joy’라는 테마 아래 영국 팝 아티스트 스티브 윌슨과 협업한 ‘2023 록시땅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스티브 윌슨의 디자인은 레트로하면서도 현대적인 것이 특징으로, 이번 록시땅 컬렉션에는 모던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70년대의 화려한 축제 무드를 담아냈다. 기쁨을 상징하는 올리브 나무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해당 컬렉션에는 올리브 나무의 꽃, 잎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표현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올리브 나무 잎에 스치는 바람의 향을 표현한 ‘시어 스파클링 리브 컬렉션’과 올리브 블라썸과 아몬드의 포근한 만남을 담아낸 ‘아몬드 앤 플라워 컬렉션’ 등 2종으로 유니크한 매력의 홀리데이 한정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2023 홀리데이 클래식 어드벤트 캘린더와 2023 홀리데이 프리미엄 캘린더, 리유저블 어드벤트 DIY 캘린더 등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록시땅의 어드벤트 캘린더는 올해 총 3가지로 출시된다.

아베다도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오뜨꾸뛰르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과 협업한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리스 반 헤르펜은 해양 플라스틱과 같은 지속성 있는 재료를 이용해 자연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들을 3D 프린팅 등을 통해 구현하며, 기술과 자연의 지속성을 융합하는 패션 디자이너이다.

이번 컬렉션 패키지 역시 그의 아방가르드한 스타일로 디자인돼 자연의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에 사용된 모든 패키지는 재사용이 가능한 FSC 인증 재활용 종이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했으며, 소장 가치를 더한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이번 컬렉션에는 아베다의 베스트셀러 헤어케어 라인 ‘보태니컬 리페어’와 ‘인바티 어드밴스드’ 등을 비롯해 겨울철 건조해진 손을 촉촉한 보습감과 향기로운 향으로 케어해주는 ‘핸드 릴리프 트리오’ 등의 다양한 제품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됐다.

사진=1.아베다 2.샤넬
사진=1.아베다 2.샤넬

샤넬은 향수를 선택했다. 샤넬이 선보이는 ‘2023 홀리데이 향수 컬렉션’은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빛내 줄 다양한 리미티드 기프트 세트와 N°5 바디 오일로 더욱 특별한 매력을 선보인다.

‘N°5 홀리데이 세트’는 N°5 오 드 빠르펭과 아이코닉 N°5 향수의 실루엣을 연상시키는 N°5 바디 오일로 구성돼 아이코닉한 N°5의 관능적인 향수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는 홀리데이 기프트다.

또한 화이트와 골드 디테일로 장식된 리미티드 케이스에 담긴 아이코닉 향수 ‘N°5 오 드 빠르펭’을 비롯한 샤넬의 다양한 아이코닉한 향수인 코코 마드모아젤 오 드 빠르펭과 블루 드 샤넬 빠르펭 역시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N°5를 즐기는 새로운 리추얼, ‘N°5 바디 오일’도 새롭게 출시됐다. 250ml 글래스 보틀에 담긴 N°5 바디 오일은 가벼운 포뮬러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매끄럽게 가꿔주는 동시에 N°5의 알데하이드 플로랄 부케 향을 한층 풍성하게 강조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