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잼시티, 모바일 RPG '해리포터' 신규 스토리 추가
상태바
넷마블 잼시티, 모바일 RPG '해리포터' 신규 스토리 추가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3.08.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밴더에게 향하는 여정 담아
15개 공간과 25개 신규 챕터 마련
캐릭터 오러, 힐러 성장 시스템 추가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27일(북미시간) 모바일 어드벤처 RPG(역할수행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tter: Hogwarts Mystery)에 신규 스토리 '호그와트를 넘어서'(Beyond Hogwarts)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스토리는 해리포터가 지팡이 제작자 올리밴더(Ollivander)에게 향하는 여정을 담고 있다. 이용자는 이전까지 공개되지 않은 15개 공간과 25개 신규 챕터를 탐험하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가 오러(Auror), 힐러(Healor), 마법동물학자(Magizoologist)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추가했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2018년 4월 글로벌 출시된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들을 게임을 통해 호그와트 마법학교 내 삶을 체험할 수 있다.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RPG로 이용자는 본인 캐릭터를 생성해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 학생으로 입학한다. 스토리 속에서 마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해 나간다.

이 게임은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라이선스를 받아 포트키 게임즈(Portkey Games) 레이블로 출시됐다. 출시 직후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500억 분 이상 실행됐으며, 지난해 인터넷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 어워드'(Webby Award)를 수상했다.

브라이언 쇼 잼시티 스튜디오 총괄은 "신규 스토리는 많은 해리포터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야기 속 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며 "게임 이용자뿐만 아니라 원작 소설과 영화를 즐긴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