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공략 눈독... 국내 뷰티 브랜드 마케팅 다양화
상태바
해외시장 공략 눈독... 국내 뷰티 브랜드 마케팅 다양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조말론 여사 방한 강연 진행
샬롯 틸버리, 글로벌 모델로 '벨라 하디드' 발탁
엘레미스, 전문 피부 진단 가능 프로그램 공개
라네즈, 베스트셀러 워터뱅크 글로벌 캠페인 전개
이지엔, 베트남 이마트에서 론칭 기념 팝업 운영
궁중비책 '프리뮨', 중국 영유아 화장품 위생허가
본격적인 3월, 화장품 성수기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홍보전이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다. 국내에 진출한 해외 브랜드들은 국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모델 발탁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들 역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눈길을 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본격적인 3월, 화장품 성수기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홍보전이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다. 국내에 진출한 해외 브랜드들은 국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모델 발탁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들 역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눈길을 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본격적인 3월, 화장품 성수기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홍보전이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다. 국내에 진출한 해외 브랜드들은 국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모델 발탁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들 역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눈길을 끈다.

우선 국내 시장에서는 해외 수입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수입·판매하는 영국 니치 향수 브랜드 조러브스(JO LOVES)는 이달 6일 ‘에보니&카시스’ 오 드 뚜왈렛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러브스는 천재적인 조향사 조말론 CBE(Commander of the Order of the British Empire: 대영제국 훈장)가 2011년 영국 런던에서 론칭한 브랜드다.

국내에는 2021년 첫 선을 보였으며 누구에게나 쉽고 직관적인 향, 세련된 패키지와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국내 니치 향수 트렌드와 함께 인기가 급부상하며 지난해 매출은 직전해 동기 대비 117% 증가하기도 했다.

조러브스의 모든 향은 조말론 CBE의 개인적인 추억과 소중한 기억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는데, 이번 신제품 ‘에보니&카시스’ 또한 그녀가 중동 국가 여행 중 느낀 감정과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기존 조러브스가 선보였던 향들과는 상이한 노트의 향으로 새로운 삶의 여정을 시작하는 첫 발걸음을 상징하고 있다. 오만의 밤 하늘 아래 실크를 가득 실은 목재 범선을 타고 바다를 항해하는 순간을 그려냈으며, 달콤한 블랙베리와 카시스 뒤에 이어지는 풍부한 육두구와 대추향, 마지막으로 깊은 시더우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프루티 우디 계열의 향수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조러브스의 창립자인 조말론 CBE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방한해 국내 니치향수 애호가들을 위한 강연에 나선다.

조말론 CBE는 이달 8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조향사로서 향기에 대한 자신만의 견해와 비즈니스 성공 스토리, 개인적인 경험담 등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8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 있는 열린 무대를 통해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 후에는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조말론 CBE의 친필 서명이 담긴 자서전을 증정하며, 조러브스 향수병을 지참한 고객에 한해 현장에서 향수 보틀에 직접 서명을 해주는 사인회와 포토타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1.샤롯 틸버리 2.엘레미스
사진=1.샤롯 틸버리 2.엘레미스

롯데GFR이 전개하는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새로운 글로벌 모델로 벨라 하디드(Bella Hadid)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샬롯 틸버리는 앞서 케이트 모스, 릴리 제임스, 미카엘라 제이 로드리게즈, 주단 던 등 패션에서 헐리웃 영화계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스타들과 함께 뷰티 뮤즈 라인업을 이루며 다양한 뷰티 룩을 선보여 왔다.

슈퍼 모델이자 디지털 크리에이터인 ‘벨라 하디드’는 글로벌 뷰티 아이콘으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샬롯 틸버리의 새로운 글로벌 뮤즈로서 다양한 뷰티 룩을 통해 모든 이들이 언제나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브랜드를 지지할 예정이다.

브랜드 설립 10주년을 맞아 샬롯 틸버리 뷰티와 벨라 하디드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실과 버추얼 영역을 넘나들며 혁신적이고 영감을 주는 뷰티 매직을 선사할 계획이다.

샬롯 틸버리의 뷰티 테크 플랫폼이 가진 영향력과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벨라 하디드의 디지털 공간이 만나 샬롯 틸버리의 제품력과 독창적인 뷰티 컨텐츠, 아이코닉한 캠페인 등이 탄생 될 예정이다.

록시땅(L’OCCITANE) 그룹의 영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인 엘레미스(ELEMIS)는 전문적인 피부 진단과 그에 따른 고객 맞춤 솔루션이 가능한 ‘엘레미스 스킨 리뉴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엘레미스 스킨 리뉴얼 프로그램’은 전문적인 피부 진단이 가능한 HD 카메라를 통해 피부 진단을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엘레미스 제품으로 구성된 스킨 리뉴얼 세트를 제안해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엘레미스 매장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 이용 후 최초 1회에 한정하여 제안 받은 스킨 리뉴얼 세트를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한 스킨 리뉴얼 세트 전체를 모두 사용해 보고 1달 뒤에도 피부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을 경우 100% 환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라네즈
사진=라네즈

해외 공략에 나선 국내 화장품들의 마케팅 노력도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라네즈는 '워터뱅크 초장벽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워터뱅크 초장벽(Ultimate Barrier)'을 주제로 한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을 통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해 피부로 시작된 내 안의 긍정적 에너지와 힘을 발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6개국 인플루언서와의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 등의 채널에서 '초장벽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동성제약의 셀프 스타일링 헤어 브랜드 ‘이지엔’은 지난 5일부터 베트남 이마트에서 론칭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지엔이 베트남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이다. 브랜드 슬로건인 ‘So Unique, eZn’를 컨셉으로 이지엔만의 차별화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감각적인 포토존이 꾸려지고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기프트를 증정한다. 더불어 제품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 현지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을 예정이다.

사진=1.이지엔 2.궁중비책
사진=1.이지엔 2.궁중비책

제로투세븐의 영유아와 민감피부를 위한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Pri-mmune)’에 대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영유아 화장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영유아 화장품 등록이 완료된 궁중비책 제품은 ‘프리뮨 베이비 샴푸&바스’,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로션’, ‘프리뮨 베이비 모이스처 크림’, ‘프리뮨 베이비 딥 모이스처 크림’ 등 총 8개 품목이다.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영유아 화장품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안전성 문제로부터 영유아를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 화장품 감독 및 관리규정’ 제도를 도입해 철저한 영유아 화장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지에서 영유아 및 아동 제품으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어린이 화장품으로 반드시 등록해야 하며, 판매 포장에 어린이 화장품 전문 표식인 ‘샤오진둔(小金盾)’ 라벨을 통해 어린이 화장품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지난 광군제 행사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유아동 대세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며 “이번 중국 영유아 화장품 등록으로 중국 내 시장 침투력을 확대하여 마켓쉐어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