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접점 높인다... 화장품업계, 유통망 확장 총력
상태바
소비자 접점 높인다... 화장품업계, 유통망 확장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츠한불, 주력 브랜드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확대
라타플랑, 올리브영 제주 중문점 클린뷰티존 입점
루나(LUNA), 中 틱톡(더우인)에 단독 브랜드관 오픈
동성제약, 탈모케어 제품 3종 베트남 신규 총판 계약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대가 본격화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잇츠한불 2.라타플랑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대가 본격화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잇츠한불 2.라타플랑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최근 잇츠한불은 주력 브랜드 ‘잇츠스킨’과 ‘체이싱래빗’의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추가 입점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인 헬스&뷰티숍 유통 확장에 나섰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잇츠스킨은 올리브영 강남타운을 비롯해 전국 461개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확대 진출과 함께 잇츠스킨은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패드 감초줄렌’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를 출시, 기존 제품 70매에서 10매 추가한 기획세트를 3월 2일부터 31일까지 28% 할인한 18,000원에 올리브영 고객 한정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12월 괄사 아이크림 ‘버니 라인 스무더’와 ‘그린 골든 골러 크림’의 스킨케어 품목으로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 체이싱래빗은 바디케어 라인 ‘마인드 풀 버블 클렌저’와 ‘베리굿 바이브스 퍼퓸 크림 세트’ 2종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추가 론칭한다.

천연 활성숯을 활용한 ‘마인드 풀 버블 클렌저’와 푸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로 버려지는 딸기기는줄기 성분을 활용한 ‘베리굿 바이브스 퍼퓸 크림 세트’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타플랑은 최근 리뉴얼 오픈한 올리브영 제주 중문점에 입점하고, 올리브영 클린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클린뷰티존’을 통해 베스트셀러인 미나리 진정 라인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라타플랑은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미나리 진정 선크림을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해외 유통 확대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루나 2.동성제약
해외 유통 확대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루나 2.동성제약

해외 유통 확대도 눈길을 끌고 있다. 애경산업의 대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는 최근 중국판 ‘틱톡(더우인)’에 단독 브랜드관인 ‘루나 뷰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루나 수분광 팩트 클리어’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루나는 지난해 오픈했던 중국 티몰 ‘루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틱톡(더우인)’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함으로써 채널 다변화와 디지털 영역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틱톡은 중국 내에서 더우인(抖音)이라 불리며 세계 최대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숏폼 채널로 현재 중국의 대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대표 탈모 케어 제품 3종에 대한 베트남 신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계약을 맺은 동성제약의 대표 탈모 케어 제품 ‘동성 미녹시딜액(3%, 5%)’과, ‘동성 모텍 샴푸액’, ‘동성 프로비올’은 ‘샴푸하고-바르고-먹고’ 3 STEP 탈모 케어가 가능한 아이템이다.

이에 따라 동성제약은 현재 베트남 당국의 인허가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완료 후 베트남 현지 약국, 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 론칭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