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틈새공략, 한정판 제품 출시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틈새공략, 한정판 제품 출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0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소장가치 높인 틈새공략 아이템들
한율, 밤잼 브랜드 크렘드마롱과 콜라보레이션
락토덤, 위글위글 디자인 담은 한정판 굿즈
비욘드,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클린한 에디션
센텔리안24·록시땅·타입넘버 바디케어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특별함으로 무장한 에디션들이 3월 1주차에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한율 2.락토덤 3.비욘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특별함으로 무장한 에디션들이 3월 1주차에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한율 2.락토덤 3.비욘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특별함으로 무장한 에디션들이 3월 1주차에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또한 환절기 시즌 틈새 공략을 위한 다양한 바디케어 제품들이 화장품 구매에 나선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한율은 140년 전통의 프랑스 밤잼 브랜드 ‘크렘드마롱’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였다. 충남 부여산 무농약 밤 껍질을 넣어 만든 한율 대표 모공팩 ‘부들밤’ 라인과 프랑스 남부 리옹 지역의 야생밤을 원료로 하는 밤잼 브랜드 ‘크렘드마롱’이 밤 본연의 건강함으로 일상 속 휴식을 지향한다는 공통 가치로 함께한 것.

‘부들밤, 달달한 밤, 편안한 밤’ 콘셉트의 이번 컬렉션은 피부와 미각에 휴식을 선사하는 부들밤 모공팩 2종과 크렘드마롱 밤잼 등으로 구성했다.

모공팩을 바른 후 따뜻한 우유에 밤 잼을 넣은 달달한 밤 라테와 함께 일상 끝 휴식을 즐기는 리추얼 루틴을 제안한다. 나를 비롯한 주변 지인에게 휴식의 마음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발효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락토덤은 지난해 9월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았다.

이번에 선보인 콜라보 제품은 락토덤 ‘피부에 유익한 생보습’ 라인의 바디워시, 바디로션, 생보습제와 일상생활에서도 촉촉한 바디케어를 이어갈 수 있도록 바스(Bath) 컨셉의 ‘발매트, ’슬리퍼‘, ’비치타월‘ 등 한정판 스페셜 굿즈 3종이다.

‘락토덤 피부에 유익한 생보습 로션과 워시, 생보습제’는 유산균 명가 종근당건강의 밀도 높은 보습 포뮬러 초유락토가 함유돼 피부 자극 없이 건강하고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것은 물론, 민감성 피부 테스트까지 완료해 온 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락토덤과 위글위글이 함께하는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은 3월 한 달간 올리브영을 시작으로 11번가와 씨케이디 공식몰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각 채널별로 락토덤 피부에 유익한 생보습 라인 제품을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하면 씨케이디 공식몰에서는 ‘발매트’를, 올리브영에서는 ‘비치타월’을, 11번가에서는 ‘슬리퍼’를 한정판 에디션으로 만나 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피부에는 순하고, 지구는 깨끗하게’를 모토로 한 ‘엔젤 아쿠아 크림 2종 러브어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2종 모두 청정 지역 울릉도에서 자란 전호 추출물과 릴리프 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에 수분감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이번 에디션은 제품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해 한국비건인증원의 공식 인증을 받은 비건 처방 제품이다. 또한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적용한 ‘재생 100%(매스 밸런스 기준)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했다.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는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다시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기존 대용량 크림 제품(150ml)과 함께 플라스틱 용기 재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엔젤 아쿠아 라인 출시 이후 처음으로 같은 용량의 리필 파우치가 구성에 포함됐다. 이외에도 제품 패키지에 책임 의식 있는 방식으로 관리된 숲에서 생산된 FSC 인증 종이 포장재, 식물성 잉크(Soy Ink)를 사용해 ESG를 실천한다.

제품별로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은 수분감 있게 발리는 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24시간동안 피부 겉보습과 속보습을 유지하고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돼 여드름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크림’은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탄력 있는 사용감과 부드럽고 매끄러운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피부에 전달된 보습력이 깊은 곳(피부 각질층 10층)에서도 100시간 동안 유지되며 깨끗하고 건강한 수분과 영양 가득한 유분이 피부 본연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한편 틈새시장 공략에 나선 바디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바디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마데카 베리어 바디로션’을 내놓았다.

센텔리안24의 핵심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했으며 피부 보습 케어부터 피부 장벽 강화까지 복합적인 바디 피부 고민 해결을 돕는 제품이다.

또한 빌베리열매, 칡뿌리, 갈대, 붉은토끼풀추출물 등이 담긴 보습 특허 성분 ‘MOISTBOOM’과 판테놀을 함유해 건조로 인한 가려움과 각질을 진정시키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여기에 에코세라마이드, 시어버터, 피토스핑고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은 곳까지 풍부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한다.

록시땅(L'OCCITANE)은 싱그러움을 더한 록시땅의 아이코닉한 향을 담은 ‘아몬드 딜라이트풀 미스트 모이스처라이징 & 퍼퓨밍 바디’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선출시했다.

95%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프로방스산 스위트 아몬드 오일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보습 효과를 더해 주며 퍼퓸 바디 미스트로 아몬드 향이 오래 지속되고 가볍고 빠른 흡수력이 특징이다.

틈새공략을 위한 바디 케어 제품들의 출시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사진=1.센텔리안24 2.록시땅 3.타입넘버
틈새공략을 위한 바디 케어 제품들의 출시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사진=1.센텔리안24 2.록시땅 3.타입넘버

클리오가 론칭한 바디케어 브랜드 타입넘버는 바디 마사지에 딱 맞는 곡선형으로 되어 있어 마사지와 샤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괄사비누 ‘바디 괄사바’를 선보였다.

프레쉬한 시트러스 향과 머스크&우디 향을 골고루 느낄 수 있으며, 승모근과 종아리 등 평소 단단하게 뭉치기 쉬운 부위를 시원하게 풀어주면서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타임넘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모델인 장은실과 함께 한 화보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헉슬리가 선보인 ‘핸드 워시 모로칸 가드너’도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모로코산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 수를 배합한 신개념의 크림 투 폼 제형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세정에 필요한 최소한의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 후에도 미끈거리는 잔여감이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 되며, 식물유래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 함유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 99.9% 항균 효과 시험을 완료해 피부 노폐물과 유해 세균을 안전하고 자극 없이 씻어내 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