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心 잡아라' ...화장품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총력전
상태바
'고객 心 잡아라' ...화장품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총력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시작, 유통 확장과 오프라인 이벤트 봇물
토니모리, 인기 틴트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듀이트리, 올리브영 다기능 마스크 라인업 강화
퍼퓸 갤러리, 이태원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클라랑스코리아, 셀럽 초청 신제품 론칭 이벤트
셀리그램, 론칭 1주년 기념 티파니 영 팬사인회
3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 확대와 오프라인 행사가 확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듀이트리 3.퍼퓸 갤러리
3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 확대와 오프라인 행사가 확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듀이트리 3.퍼퓸 갤러리

3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 확대와 오프라인 행사가 확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신제품 출시와 라인업 강화에 나선 화장품사들이 다각적인 마케팅과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먼저 토니모리는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유리숍’과 공동개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를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는 수분 가득한 텍스처가 입술에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반전 텍스처와 한번 바르더라도 선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토니모리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상시 할인을 진행하고, 3월 10일에는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진행한다.

듀이트리는 30매 시트 마스크가 한 통에 들어있어 뽑아 사용하는 간편함과 원하는 효능 및 효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픽 앤 퀵 마스크’ 라인을 확장하기 위해 선보인 ‘픽 앤 퀵 모닝붓기 마스크’를 올리브영에 추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올리브영에서 선보인 각질+수분+보습 3중 케어의 ‘화장발’, 강력한 피부 진정 케어의 ‘카밍풀’, 보습 강화 케어의 ’모이스처 풀’ 3종과 더불어 얼굴 붓기 완화 기능의 ‘모닝붓기’의 신규 입점을 통해 올리브영 마스크팩 카테고리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입점된 픽 앤 퀵 모닝붓기 마스크는 호박발효추출물을 함유해 붓기 감소 및 보습 효과로 얼굴 붓기를 빠르게 완화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페퍼민트 추출물로 피부에 상쾌함을 선사해 외부 환경에 의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5가지 펩타이드 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영양을 가득 채워 붓기 케어는 물론, 피부를 매끄럽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용기의 모든 문안을 리무버블 스티커로 부착해 재활용 용이성을 높였으며, 소이잉크 인쇄 및 FSC 인증을 받은 종이로 패키지를 사용한 클린뷰티 제품이다.

현재 30여곳의 국내 백화점과 4곳의 면세점에 매장을 운영 중인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인 퍼퓸 갤러리는 지난 3월 1일 이태원에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퍼퓸 갤러리의 마스터피스와 같은 퍼퓸 브랜드를 더욱 가까이 선보이는 장소로, 몽탈, 만세라, 아무아쥬, 랑세 1795 등 30여개 브랜드의 독특한 스토리를 담은 500여개 이상의 차별화된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론칭한 영국 황실 향수 클라이브 크리스찬도 만날 수 있다.

사진=1.클라랑스코리아 2.셀리그램
사진=1.클라랑스코리아 2.셀리그램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도 다양하게 전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클라랑스는 지난 3월 8일, 청담동 앤헤이븐에서 스킨케어 라인 ‘프레셔스’ 론칭 이벤트를 열고 모델인 황민현과 아이즈원 출신 배우 김민주를 초청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프레셔스의 핵심 성분인 문라이트 플라워를 테마로 한 아트 갤러리 컨셉의 행사장은 크림 컬러의 슈트를 차려 입은 황민현, 블랙 포멀룩으로 단장한 김민주 등 참석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거대한 문라이트 플라워 조형물이 세워진 어반 가든, 손에 잡힐 듯 생생하고 환상적인 3D 영상은 SNS로 빠르게 확산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새롭게 론칭된 프레셔스는 클라랑스가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이는 럭셔리 스킨케어 라인이다. 1년 동안 고스란히 품고 있던 에너지를 모아 단 하루만 활짝 피우는 진귀한 꽃, 문라이트 플라워(Moolight Flower)의 생명력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바르는 즉시 피부를 감싸는 섬세한 포뮬러, 조향사가 설계한 감각적인 시그니처 향, 고급스러우며 지속가능한 패키지 또한 돋보인다.

이에 앞서 3월 6일, 셀리버리 리빙앤헬스의 바이오 기능성 헬스케어 브랜드 셀리그램(Celligram)은 가로수길 셀리라운지에서 론칭 1주년 기념으로 모델인 티파니 영의 팬사인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한 셀리그램은 이번 1주년 론칭 행사와 동시에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30년 연구 경력의 면역학 박사의 바이오 기술력을 상징하는 현미경을 형상화해 바이오 헬스케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것.

셀리그램은 특허 받은 전달 기술 Bio-in Technology와 세계적인 바이오 기술력을 그대로 실현한 독자적인 펩타이드 NI-peptide가 적용돼 깊이가 다른 초정밀 케어해주는 바이오 헬스케어 브랜드다.

이번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셀리그램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전제품 1+1 이벤트를 3월 한 달 간 진행할 예정이며 제품 구매 시 스타일링 제품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