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영양 성분 차별화... 스킨케어 시장에 변화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영양 성분 차별화... 스킨케어 시장에 변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선분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들
숨37, 숨 쉬는 자연 위한 브랜드 철학 담은 신제품
스킨1004, 무너진 피부 장벽 케어 위한 신제품 3종
한국암웨이, ‘얼굴에 바르는 단백질’ 컨셉 크림 제품
로우퀘스트·메디힐 스킨케어 기능 더한 선케어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2주차에도 상반기 국내 화장품 시장을 겨냥한 고함량, 고영양의 차별화된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숨37 2.스킨1004 3.한국암웨이
3월 2주차에도 상반기 국내 화장품 시장을 겨냥한 고함량, 고영양의 차별화된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숨37 2.스킨1004 3.한국암웨이

3월 2주차에도 상반기 국내 화장품 시장을 겨냥한 고함량, 고영양의 차별화된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성분과 함께 다양한 임상을 통해 효능, 효과를 입증하며 공격적인 행보에 나선 브랜드가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피부를 위한 오랜 연구와 숨 쉬는 자연을 위한 브랜드 철학을 담은 신규 라인 ‘마이크로액티브’의 신제품 ‘마이크로액티브 리페어 세럼’과 ‘마이크로액티브 소프트 핏 크림’ 2종을 선보였다.

숨37°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액티브’ 라인은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피부에 오랜 기다림으로 응집한 대자연의 에너지를 담았다.

10년 발효를 통해 얻은 핵심 성분 ‘트루-액티브’가 40가지 피부 영양 성분을 섬세하게 채워주고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 찾은 민감 케어 특허성분 ‘바이오펩타이드190’가 미세한 자극으로 매일 더 민감해지는 피부의 작은 부분까지 살펴 더 맑고 빛나게 숨쉬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숨 쉬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브랜드 철학을 담아 동물성 원료, 합성 향료, 미네랄 오일 등 20가지 성분은 제외하고 예민한 피부까지 부드럽게 감싸줄 천연 유래 성분을 90% 이상 담아냈다.

또한 숨37°의 또 다른 철학 ‘숨 쉬는 자연을 위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패키지로 만들어진다. 90% 재생 유리, 재생 플라스틱이 사용됐으며, 분리배출이 용이한 구조로 제작됐다. 책임 의식 있는 방식으로 관리된 숲에서 생산된 FSC 인증 종이 포장재, 식물성 잉크(Soy Ink)를 사용해 친환경 ESG를 실천한다.

뿐만 아니라 독일 더마테스트의 안전성 평가 최고등급인 '엑셀런트’를 획득했으며 자사 최초로 유럽 마이크로바이옴 프렌들리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민감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다.

대표 신제품 ‘마이크로액티브 리페어 세럼’은 미세한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깊은 보습과 맑은 생기를 선사한다. 피부에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수분감을 부여하는 피부 10층 보습 효과와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피부 장벽 리페어 효과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탄탄하게 보호해 준다.

함께 출시된 ‘마이크로액티브 소프트 핏 크림’은 촉촉하게 밀착되는 포뮬러가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자극으로 인한 트러블을 개선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며, 보이지 않는 피부 탄력까지 채워주는 10중 미세 탄력 충전 효과로 피부에 풍부한 탄력감을 부여한다.

스킨1004는 무너진 피부 장벽 고민을 해결해 줄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프로바이오시카’ 라인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피부 장벽 케어에 특화된 라인으로 발효 센텔라를 담은 고농축 앰플 ‘인텐시브 앰플’, 씨드 오일로 풍부한 영양을 더한 ‘인리치 크림’,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에센스 토너’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 라인의 주요 성분인 ‘발효 센텔라’는 마다가스카르산 병풀을 식물유래 유산균으로 발효한 것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병풀의 유효 성분 ‘TECA’를 더해 피부 장벽 개선 효과와 진정 효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앰인텐시브 앰플은 무너진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주는 발효 센텔라 성분의 고농축 앰플이다. 병풀의 진정 성분과 피부 장벽 구조와 유사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발효 센텔라의 흡수를 도와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효과적으로 재건시켜준다. 또한 밀도 있는 쫀쫀한 앰플 제형이나 잔여감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인리치 크림은 강력한 보습력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제품이다. 건강한 피부 지질에서 볼 수 있는 라멜라 구조를 유사하게 구현해 피부 친화력과 흡수력을 높였다. 이와 함께 씨드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겉도는 느낌 없이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에센스 토너는 연약해진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더해 주는 제품이다. 5중으로 구성된 히알루론산이 다양한 분자의 크기에 따라 피부 안쪽까지 강력한 보습감을 제공한다. 또한 에센스의 쫀쫀함과 토너의 산뜻한 수분감을 담은 워터 에센스 제형으로 세안 후 당기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한국암웨이는 ‘얼굴에 바르는 단백질’ 컨셉의 신제품 ‘아티스트리 프로틴 아키텍처 크림’을 선보였다. 탄력 저하나 주름 등의 피부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주름개선, 미백의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단백질, 아미노산, 펩타이드 등 7가지 핵심 원료를 엄선해 완성한 ‘프로틴 콤플렉스’가 고함량(678,000 ppm) 함유됐으며 피부 흡수율이 높은 분자량으로 알려진 500달톤 이하의 저분자 펩타이드가 피부 틈 사이로 빠르게 침투해 효과적으로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별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의 즉각적 장벽 개선과 즉각적 진정 효과, 피부 탄력, 치밀도 및 피부 속 보습 등 부문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스킨케어 기능 담은 선케어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로우퀘스트 2.메디힐
스킨케어 기능 담은 선케어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로우퀘스트 2.메디힐

한편 내 피부 상태와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기능을 담은 선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우선 라이온코리아의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로우퀘스트는 스킨케어처럼 편안하고 촉촉한 선케어 제품 2종을 내놓았다.

‘에키네시아 에어리 선스틱’, ‘에키네시아 워터 릴리프 선크림’ 2종으로, 두 제품 모두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주름개선, 미백의 삼중 기능성을 겸비해 노마스크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간편하면서도 스마트하게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에키네시아 에어리 선스틱’은 깃털같이 가벼운 사용감을 선사하는 스틱형 선크림이다. 높은 밀착력과 안 바른 듯 가벼운 스틱 제형으로 덥거나 습한 날씨에도, 여러 번 덧발라도 피부를 보송하고 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키네시아 워터 릴리프 선크림’은 마치 수분크림을 바른 듯한 촉촉함으로 보습까지 챙길 수 있는 비건 선크림이다. 또한 사용 즉시 피부 온도를 3.39도까지 내려주는 쿨링 효과가 있어 뜨거운 태양열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유럽 비건 인증 기관인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 획득, FSC 인증 종이지함 및 콩기름 잉크 사용으로 지구 건강까지 놓치지 않았다.

메디힐은 새로운 모델로 더보이즈 멤버 선우를 발탁하고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고민 케어까지 가능한 멀티 선크림 2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디힐의 신제품 2종은 ‘티트리 수딩 선크림’과 ‘비타마이드 잡티 선크림’이다. 그중 ‘티트리 수딩 선크림’은 뷰티 플랫폼인 화해, 파우더룸 등의 소비자 설문단에게 이미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 사용성이 보다 개선된 패키지로 새롭게 론칭됐다.

메디힐만의 티트리 솔루션으로 피부 진정은 물론, 장벽 개선 효과까지 선사하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기능성 제품이다. 수분크림과 같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촉촉한 밀착력을 선사하며, 자외선 차단 성분이 흡수되지 않는 논나노 입자로 모공을 막지 않고 자극없이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까지 제공한다.

‘비타마이드 잡티 선크림’은 확실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잡티 개선 및 피부 톤업까지 가능해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기능성 톤업 선크림으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2%와 건강한 생기를 부여해주는 핑크 비타민 B12 성분을 함유해 자연스러운 피부 톤 개선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