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반기 주력 제품 쏟아진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반기 주력 제품 쏟아진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3.0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주차 화장품 신상] 고기능성 내세운 상반기 주력 신제품들
설화수, 더욱 강력해진 윤조에센스 6세대 첫선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핵심 성분 담은 멀티스틱
이니스프리 대표 세럼, 속건조 개선 업그레이드
미쟝센, 뿌린 후 씻을 필요 없는 트리트먼트 신상
메디힐 네모 패드, 데일리 저자극 각질 케어 출시
오리진스, 메가버섯 복합체 함유 피부진정 스킨
에스테덤 2가지 비타민C 함유 미백 신제품 2종
아넷사, 혁신 스킨케어 기능 더한 데일리 선세럼
바이탈뷰티, 대표 제품 업그레이드 출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을 알리는 3월에 들어서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설화수 2.아이오페 3.이니스프리 4.미쟝센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을 알리는 3월에 들어서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설화수 2.아이오페 3.이니스프리 4.미쟝센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을 알리는 3월에 들어서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브랜드 설화수를 비롯해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미쟝센 등을 통해 상반기 주력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타사들 역시 고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로 봄 시즌 경쟁을 예고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더욱 강력해진 피부 효능을 구현한 ‘윤조에센스 6세대’를 선보였다. 윤조에센스는 설화수의 시작과 함께 출시되어 끊임없이 진화해 온 설화수의 스테디셀러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10병 이상 사용한 고객만도 51만명에 이른다.

윤조에센스 6세대는 설화수의 독자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가 피부 본연의 능력을 활성화해 속부터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한다. 58년간 쌓인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집요한 연구를 통해 축적된 독자적 기술이 만나 더욱 강력한 피부 효능을 구현했다.

임상을 통해 사용 후 하루 만에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가 유지되는 빠른 효능도 입증했다. 사용 후 3일이 지나면 피부 재생 및 장벽 형성 등의 개선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4주간 사용할 경우 10가지 노화 징후가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했다.

지속가능성과 한국적 미감을 고려한 독보적인 제품 설계도 눈길을 끈다. 100% 식물 오일로 만들어져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윤조지향’과 천연유래지수 94.7% 로 이루어진 제형, 유리 중량을 줄인 용기를 통해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대폭 높였다. 달항아리 백자의 결을 따라 동그랗고 경계 없는 디자인을 적용한 용기는 한국적 미감을 더욱 섬세하게 담아냈다.

아이오페는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슈퍼바이탈’의 핵심 성분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피부에 탄력 광채를 선사하는 ‘슈퍼바이탈 래디언트 스틱’을 출시했다.

슈퍼바이탈의 항산화 및 안티에이징 핵심 성분인 슈퍼플라보노이드를 농축해 피부결과 리프팅, 탄력,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탄력 및 목주름 7.2% 개선, 눈꺼풀 부위 피부 리프팅 13.5% 등 주요 피부 부위의 탄력, 주름, 리프팅이 개선되는 즉각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확인하기도 했다.

또한 발효 오일과 통기성 소재의 교차 배합 기술을 통해 완성한 이지 슬라이딩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고 잘 스며들어, 여러 번 덧발라도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고급스러운 탄력 광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강력한 속건조 개선력으로 업그레이드된 NEW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이니스프리가 피부 보습을 위해 개발한 ‘뷰티 그린티’ 추출물과 수분 흡수력, 지속력이 강한 ‘나노 캡슐 히알루론산’이 더해진 포뮬러로 속건조, 속당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속수분 케어 전용 히알루론산 세럼이다.

바르자마자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워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 친화적인 제형 연구를 통해 구현한 급속 흡수 텍스처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미쟝센은 뿌린 후 씻을 필요 없는 트리트먼트 ‘살롱10 노워시 극손상 앰플 트리트먼트’를 내놓았다. 젖은 머리에 분사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 물로 씻어내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우유빛 앰플 제형이 미세 안개로 고루 분사되어 뿌리는 순간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영양감을 선사하고 마른 머리에도 수시로 사용해 모발의 윤기와 부드러움 등의 케어가 가능하다.

드라이 및 열 손상 방어는 물론 모발 엉킴, 탄력, 윤기 개선 등 살롱 클리닉의 10가지 효능을 담은 것도 관심을 모은다.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아 많이 뿌려도 머리가 떡지지 않고 사용 후 손에 잔여감 없이 산뜻하다.

사진=1.메디힐 2.오리진스 3.에스테덤 4.아넷사
사진=1.메디힐 2.오리진스 3.에스테덤 4.아넷사

아모레퍼시픽 외에도 다수의 브랜드가 상반기 주력 제품들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마스크팩의 기술력을 담은 ‘네모 패드’를 출시하고 올리브영부터 화해, 파우더룸 등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메디힐은 메디힐은 데일리 각질 케어가 가능한 ‘피토엔자임 각질 패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미세 엠보 원단과 저자극 각질 분해 성분으로 부담없이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무리가 없는 제품이다. 자연 유래 각질 분해 효소인 파파야 효소와 모공 청소에 효과적인 약산성 LHA를 함유해 매끈한 피부결 케어가 가능하다.

패드 단 한 장으로 피부 각질부터 모공, 블랙헤드까지 3중 개선 효과를 선사하며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건 인증을 받은 빅 사이즈 사각 엠보 원단은 보풀이 일어나지 않아 부드럽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오리진스는 파이토-파워(Phyto-powered) 장벽 방어 복합체와 오리진스만의 메가버섯 복합체, 그리고 3중 액션 장벽 구조를 통해 피부 보호 장벽을 개선시켜주는 데 도움을 선사하고 수분감을 유지해 민감해 보이는 피부와 자극 받은 피부를 완화시켜주는 ‘메가버섯 리스토래이티브 스킨 컨센트레이트’을 내놓았다.

3중 액션 장벽 구조를 통해 더 빠른 피부 장벽 개선을 이루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임상에서도 1회 사용 후에는 89% 수분 개선 효과를, 피부 장벽은 34% 강화됨을 확인했다.

에스테덤은 2가지 비타민 C를 함유해 더 빠르고 오래 가는 미백 효과를 선사하는 ‘인텐시브 비타민C2 미백 세럼’과 미백은 물론, 피부 생기와 결 케어까지 돕는 ‘인텐시브 비타민C 미백 젤-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인텐시브 비타민C2 미백 세럼’은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강력 항산화 성분인 고농축 비타민C를 함유한 제품으로 2가지 타입의 비타민 C를 결합한 최초의 세럼이다. 때문에 미백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는 것은 물론 오랫동안 효과가 유지된다.

‘인텐시브 비타민C 미백 젤-크림’은 미백은 물론, 노화로 저하된 생기와 고르지 못한 피부결을 함께 케어하는 일명 생기 3관왕 크림이다. 비타민C의 잡티 및 기미 개선, 칙칙한 안색에 생기 부여, 요철 없이 매끈한 피부결 케어까지 모두 실제 사용자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했다.

아넷사는 스킨케어와 자외선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혁신적인 선케어 아이템, ‘데이 세럼(DAY SERUM)’을 출시했다. 빛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에서 얻은 아넷사만의 혁신적인 Sun Dure Care(선 듀얼 케어)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킨케어 효과까지 선사한다.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스피룰리나’의 광합성 원리에서 착안한 Sun Dure Care(선 듀얼 케어) 테크놀로지는, 태양빛을 활용해 에너지를 생성하는 ‘스피룰리나’의 우수한 광합성 원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의 독자적인 핵심 포뮬러가 적용된다.

또한 풍부한 영양감이 담긴 가벼운 세럼 텍스처가 촉촉하고 실키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라이트-핑크 컬러의 톤업효과와 메이크업 프라이머까지 탑재한 선크림이 자외선 차단을 넘어 매끄럽고 깨끗한 스킨퍼펙팅 효과를 연출해주고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까지 높여준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도 더욱 프로페셔널한 피부 관리를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슈퍼콜라겐’을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사진=바이탈뷰티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도 더욱 프로페셔널한 피부 관리를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슈퍼콜라겐’을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사진=바이탈뷰티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도 더욱 프로페셔널한 피부 관리를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슈퍼콜라겐’을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업그레이드 출시된 이번 슈퍼콜라겐은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최다 피부 지표 개선을 인정받았다. 기존 대비 증량된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1,200mg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오틴 3,000%, 나이아신 100%를 함유해 피부 속부터 밀도 있게 채우고 전신 피부의 속보습 관리까지 도와준다.

제품에 함유된 콜라겐 조성물 AP-3D 입체형 콜라겐은 탄탄한 입체형 나선 꼬임 구조를 가진 콜라겐의 형태로,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완성했다. 밀도 있고 촘촘한 콜라겐이 액상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속 수분을 빈틈없이 채워준다.

콜라겐의 비린 맛은 제거하고 상큼한 청포도 맛과 향으로 출시한 슈퍼콜라겐은 무착색료, 무감미료, 무보존료, 당류 0g으로 정교한 가공 공정을 거쳐 투명하고 깨끗한 콜라겐 원료를 온전히 담아냈다. 환경에 대한 영향도 고려해 분리가 쉬운 이지필름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