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CU, 채식 간편식 시리즈 선봬... 파스퇴르 우유, 패키지 리뉴얼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CU, 채식 간편식 시리즈 선봬... 파스퇴르 우유, 패키지 리뉴얼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8.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CU, 언리미트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세번째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내놓는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언리미트'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채식 한끼 도시락, 채식 삼각김밥, 채식 유부김밥)’는 식물성 고기를 개발, 유통 및 판매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지구인컴퍼니와 손잡고 대체육의 맛과 품질을 한층 높인 상품이다. 

지구인컴퍼니는 글로벌 환경 세계 정상회의인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와 MOU 체결 및 탄소 감축에 기여하는 대표 기업으로 소개될 만큼 국내 대체육 시장의 선도 업체로, 대체육이 생소했던 2019년에 국내 최초로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를 런칭한 이후로 다양한 대체육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언리미트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을 주재료로 카카오파우더를 더해 고기와 유사한 맛과 색, 식감을 낸 100% 식물성 원재료의 대체육이다. 콜레스테롤 및 트랜스지방이 0%면서 단백질 함량은 소고기 또는 닭가슴살 보다 약 1.5배 높다.

이번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의 대표 상품인 언리미트 채식 한끼 도시락은 흑미밥과 채식 고추잡채로 구성된 상품이다. 채식 고추잡채는 언리미트 슬라이스와 파프리카를 간장소스에 볶아내 고기잡채와 흡사한 맛과 식감을 재현했다. 달콤한 단호박찜과 고기소가 들어가지 않은 채식 만두도 함께 담았다.

언리미트 채식 삼각김밥은 언리미트 슬라이스를 매콤한 제육소스로 볶아 속을 듬뿍 채웠다. 제육소스도 식물성 재료만 배합한 비건 소스를 별도 개발해 사용했다. 언리미트 채식 유부김밥에는 동물성 토핑을 제외하고 언리미트 슬라이스와 유부, 당근채, 시금치 등을 푸짐하게 토핑해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파스퇴르 우유, 패키지 리뉴얼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국내 최초의 저온살균 파스퇴르 우유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라벨에 분리배출 절취선을 추가해 환경까지 고려했다. 절취선을 따라 라벨을 분리해 비닐로, 우유병은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 하면 된다. 기존 본드 접착 방식의 라벨보다 분리 배출의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다.

디자인 면적을 확대하면서 제품 정보 확인이 한층 용이해졌다. 병 상단에 63℃ 저온살균 엠블럼을 추가해 파스퇴르 우유의 핵심 특징을 강조했다.

병목 위쪽이 넓어지는 ‘V’자형 패키지는 중세시대 유럽 귀족의 빳빳하게 세운 깃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으로, 프리미엄을 고집하는 파스퇴르의 당당한 자부심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또한 넓고 둥근 우유병을 잡고 따르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을 고려해, 용기 상단을 한 손에 잡히게 개선한 것이다.

원터치 캡으로 뚜껑의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파스퇴르 우유는 뚜껑을 열고 이너실링을 추가로 제거해야 해 불편함이 있었다. 뚜껑의 밀폐력도 높아져 제품 안전성도 강화했다.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제품라인도 후레쉬, 저지방, 유산균으로 변경했다. 저지방 우유와 차별점이 약했던 무지방 우유를 단종하고, LB-9을 넣은 ‘유산균 우유’를 추가했다. LB-9은 롯데중앙연구소와 공동개발한 특허 받은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이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 건강기능식품 ‘내몸밸런스’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몸의 균형이 필요한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 균형을 맞춰주는 건강기능식품 '내몸밸런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내몸밸런스는 비타민 B6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함유해 하루 1포로 간편하게 마시면서 몸 속 건강 균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B6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합성에 필요하다고 알려진 영양소로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호모시스테인은 단백질 성분인 메티오닌이 시스테인으로 대사 될 때 중간 단계에 생성되는 활성형 성분으로 육류나 기름진 음식 섭취, 인스턴트식품, 흡연, 커피, 술을 즐길 경우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의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 따라서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의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해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또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함유되어 가벼운 장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특허받은 풀무원 김치유래유산균PMO 08 (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 유산균으로 발효한 오디 발효액 등 총 4종의 식물 발효액(56가지 원료)과 홍경천추출물, L-트립토판 등이 부원료로 함유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