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CU, 모바일 무료 배송 확대... 파스퇴르, 위드맘 체험단 모집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CU, 모바일 무료 배송 확대... 파스퇴르, 위드맘 체험단 모집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7.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U
사진=CU

 

CU, 쌀부터 휴지까지 모바일 무료 배송

CU가 내달 2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 내 예약구매 메뉴를 통해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대용량 생필품들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와인, 도시락, 선물세트 등을 미리 주문하는데 사용됐던 예약구매 기능을 진열 등의 문제로 점포 판매가 어려웠던 대용량 상품들로 그 범주를 더 확대한 것이다.
 
CU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양곡, 과일∙채소, 생필품 등을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는 것은 물론, 모든 상품을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무료 배송한다.

특히, CU의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들은 주문 시 고객이 직접 선택한 점포의 매출로 집계돼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2일 첫 오픈되는 예약구매 상품은 땅끝 해남 프리미엄 새청무쌀, 백도복숭아, 화이트 용과 등 신선식품과 아워홈 포기김치, 종가집 김치 등 약 40가지 상품이다.

디어스킨 생리대 세트, 30롤 두루마리 휴지 등 생필품과 볶음밥, 치킨 크래커, 찹스테이크 등 HMR 상품, 닭가슴살 소시지, 저칼로리 도시락 등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도 특별가에 판매한다. 

CU는 향후 매출 동향과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포켓CU에서만 판매하는 기획상품과 CU 특별가 상품 등을 매월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광고 공개 및 체험단 모집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제왕’ 온라인 광고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위드맘 제왕은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유산균을 강화한 유아식이다.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한 광고에서는 위드맘 제왕의 특징을 살려 임산부의 스마트한 선택을 강조했다. 광고는 올해 말까지 집행한다.

광고 온에어와 더불어 위드맘 제왕 체험단 모집도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체험단 신청은 롯데푸드몰에서 회원가입 후 하면 된다. 아기의 출생(예정)일을 입력하고 현재 수유중인 영유아 제품, 위드맘 제왕 응원글 및 신청 사유 작성, 위드맘 제왕 시리즈 중 받고 싶은 제품 선택, 체험단 이벤트 홍보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위드맘 100일 제왕, 또는 위드맘 제왕 2, 3단계 중 고객이 선택한 제품을 보내준다.

파스퇴르는 이번 광고 진행과 체험단 프로모션을 통해 위드맘 제왕 판매를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출산율 저하로 줄어드는 분유 시장에서 위드맘 제왕은 분기별 매출을 두 배씩 늘려오며 빠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 파스퇴르 분유 전체의 플러스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9월 출시한 ‘위드맘 100일 제왕’에 올해 1월에는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을, 6월에는 위드맘 제왕 전 월령(태어나서 36개월까지)으로 확대 출시하기도 했다.

사진= hy
사진= hy

 

hy, ‘쥬비스’에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킬팻’ 공급

hy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비스’에 체지방 감소 프로바이오틱스 ‘킬팻’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hy는 쥬비스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분말을 납품한다. 신제품 ‘쥬비스 다이어트 듀얼 유산균’ 제조에 사용된다. 쥬비스 온라인 몰과 전국 35개 직영점을 통해 판매한다. 쥬비스 다이어트의 핵심인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에도 포함된다.  

킬팻은 인체적용시험을 거친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다.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허 유산균 2종(KY1032, HY7601)을 최적 배합해 만들었다.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 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며 개발에만 18년이 소요됐다. hy 균주 B2B사업 판매량의 50%를 차지하는 핵심 균주다.

주원료 ‘KY1032’는 미국 식품의약국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를 통해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hy는 남은 ‘HY7601’에 대한 등록도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안정성 또한 강점이다. 상온에서 18개월 간 보관 할 수 있어 냉장 유통이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해 취급이 용이하다. 택배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 판매 등이 가능함에 따라 관련 업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정열 hy중앙연구소장은 "킬팻은 근육, 무기질, 수분 등 제지방량의 변화없이 체지방율과 체지방량만 유의적으로 감소시키는 건강한 다이어트 소재다"며 "19년간 다이어트를 연구해 온 쥬비스에 공급하며 기능성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