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아모레, 안소희 참여 브랜드 론칭...무신사, 화장품 시장 출사표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아모레, 안소희 참여 브랜드 론칭...무신사, 화장품 시장 출사표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7.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함께 기획에 참여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를 새롭게 론칭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함께 기획에 참여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를 새롭게 론칭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배우 안소희 기획 참여한 '온호프(onhope)'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함께 기획에 참여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를 새롭게 론칭했다. 온호프는 ‘편안한 저녁,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안락한 삶의 루틴을 제안한다’는 슬로건으로 감각적인 향을 통해 지친 나를 위로하고 내일을 위한 릴렉싱 리추얼을 제안한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나의 공간에서 기분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향기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것.

배우 안소희와 아모레퍼시픽 전문 조향사가 협업해 만든 온호프의 향은 튤립 정원에 있는 듯 풍부하고 매력적인 플로럴 향의 SO, HEE(쏘 희)와 아로마틱 시트러스 향의 SO, FRESH(쏘 프레쉬), 마지막으로 보송한 여운을 남기는 파우더리 플로럴 향의 SO, COMFORT(쏘 컴포트) 3가지 향이다. 세 가지 향 모두 리퀴드 솝, 바디로션, 핸드크림에 적용해 총 9가지 제품으로 선보이며 본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과 향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온호프 제품은 달맞이꽃종자유와 비타민E 성분으로 만들어진 릴렉싱 콤플렉스 시스템을 함유해 연약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8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편안한 성분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온호프 리퀴드 솝은 pH 약산성 클렌징으로 건강한 피부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준다. 바디로션은 91% 보습 성분이 속 건조까지 잡아줘 촉촉한 보습감을 주며, 핸드크림은 빠른 흡수로 끈적임 없는 부드러움만 남긴다.

한편 안소희는 지난해 9월 아모레퍼시픽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셉트, 조향, 디자인, 광고 촬영 등을 함께하며 제품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코스메틱 컬렉션’을 론칭하고 화장품 업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코스메틱 컬렉션’을 론칭하고 화장품 업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무신사

 

무신사,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코스메틱 컬렉션’을 론칭하고 화장품 업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코스메틱 컬렉션은 그루답터(Groo-adopter)를 위한 토탈 스킨케어 뷰티 라인이다. 그루답터란 그루밍(Grooming)과 얼리어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패션과 피부에 관심이 많은 20~30대 남성을 의미한다.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차별화를 꾀한 것.

기초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구성된 코스메틱 컬렉션은 병풀의 영양 성분을 응축시킨 3가지 테카(TECA) 성분과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5가지 발효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첫 제품은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를 비롯해 퍼펙트 클렌징폼, 퍼펙트 올인원 워시, 포인트 클린 남성 청결제, 퍼펙트 홀드 스프레이, 섬유 향수 등 스킨케어 4종, 헤어케어 1종, 퍼퓸 1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는 피지 조절부터 모공케어, 진정 보습, 장벽 강화, 미백, 주름 개선까지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7가지 기능 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세럼이다.

7중 히알루론산을 복합 배합해 피부 속부터 바깥까지 수분을 채워 촉촉한 보습력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까지 더해 남성 고객의 니즈에 맞췄다.

한편 무신사 스탠다드는 첫 번째 코스메틱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8월 12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코스메틱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율이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한율
한율이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한율

 

한율, 30여년 쑥 연구 담은 ‘어린쑥 1989 에디션’ 출시

한율이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 에디션은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 작가인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한정판의 의미를 담아 레트로 감성을 한층 더했다. 신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를 비롯해 해당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앰플세럼’으로 한정 패키지를 구성했다.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는 쑥 연구의 시작이었던 1989년의 초심을 바탕으로 한율만의 철학을 담아 현대적으로 계승한 신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식물이 가진 효능, 효과를 활용해 30여 년 전부터 한국 자생식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1990년에는 쑥 에센셜 오일을 개발해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이후 쑥으로 만든 첫 화장품인 '리도 쑥 비누'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쑥 효능을 오랜 시간 연구해 출시한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는 쑥 에센셜 오일은 물론 해당 라인의 주원료인 쑥 훈증수를 크림 한 통의 함량만큼 비누에 담았으며, 높은 지방산 함유로 세안 단계부터 피부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한편 한율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영위에 기여하는 브랜드로서 노력을 활발히 하는 만큼 '자투리 비누'를 함께 출시한다.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 하고자 비누 가공 공정 상에서 잘려 나가는 조각난 비누의 자투리를 모아 삼베로 직조한 비누 망에 담았다. 자투리 비누는 이번 에디션 론칭 프로모션 기간에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다.

한국화장품의 화장품 브랜드숍 더샘이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에 입점하며 특별 구성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사진=더샘
한국화장품의 화장품 브랜드숍 더샘이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에 입점하며 특별 구성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사진=더샘

 

더샘, 올리브영 입점 기념 단독 기획 세트 출시

한국화장품의 화장품 브랜드숍 더샘이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에 입점하며 특별 구성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단독 기획 제품은 얇고 가벼운 착붙 밀착으로 마스크 묻어남을 최소화한 ‘트루 핏 픽서 쿠션’과 우수한 지속력과 커버력으로 입소문 타며 ‘국민 컨실러’로 불리는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다. 이들 제품은 오직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 있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유명 유튜버의 블라인트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킨 ‘트루 핏 픽서 쿠션’은 본품에 동일한 리필 제품을 추가한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러는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뉴트럴 계열의 ‘21 오트’와 자연스럽게 커버되는 ‘23 피칸’ 두 가지로 구성되었다.

또한 들뜸이나 주름 끼임 없이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고밀착 컨실러인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기존 용량보다 약 1.5배 커진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 클리어 베이지’, ‘1.25 라이트 베이지’, ‘1.5 내추럴 베이지’, ’2.0 리치 베이지’ 등 총 4가지 컬러로 피부 톤과 고민 부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