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청정원, 양조간장 2종 출시... 매일유업, 앱솔루트 신제품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청정원, 양조간장 2종 출시... 매일유업, 앱솔루트 신제품 선봬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8.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상.
사진= 대상.

 

대상 청정원, '씨간장'으로 숙성한 프리미엄 '양조간장'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씨간장을 활용한 프리미엄 간장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씨간장이란 간장 중에서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유지해 온 간장으로, 간장 맛의 씨가 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우리 선조들은 맛이 뛰어난 씨간장을 잘 보관해 두었다가 매년 새로 담근 햇간장을 조금씩 첨가하는 '덧장'을 통해 오랜 시간 균일한 맛과 풍미를 유지해왔다. 이렇게 숙성된 씨간장은 짠맛이 순화돼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 출시한 제품은 청정원의 대표 간장인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씨간장 숙성 공법'을 적용했다. '씨간장 숙성 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을 계승한 숙성 공법으로, 숙성 시 씨간장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극대화했다.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과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각각 9년,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넣어 숙성한 제품이다. 엄선된 간장에 오래 발효시킨 씨간장이 더해진 만큼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9월 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신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촬영해 현장에 안내된 방법으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가전, LG 오브제 가전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 출시

매일유업이 돌 이후 영아를 위한 영양간식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앱솔루트 킨더밀쉬는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영양설계 노하우를 담아 만든 영양간식이다. 돌 이후부터 섭취할 수 있고, 이유식 등 식사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추가로 배합했다. 

신제품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는 기존 킨더밀쉬에 바나나 농축과즙을 추가해 풍부한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되 과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1A원유를 40% 함유해 우유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흰 우유를 접하기 전부터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는 우유의 대표적인 영양소에, 성장하는 아이를 위해 필요한 7가지 영양성분을 더했다.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D2는 각각 150mg, 2μg 함유하고 있고, 두뇌 구성 성분인 DHA와 ARA(아라키돈산)도 각각 10mg씩 함유하고 있다. 눈을 구성하는 성분인 루테인,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특허 받은  프리바이오틱스 마더스올리고까지 더했다. 

사진= 샘표
사진= 샘표

 

샘표 질러, '스위트 빠다간장쓰' 육포 출시

질러가 버터와 간장 조합의 '질러 스위트 빠다간장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질러 스위트 빠다간장쓰는 달콤 짭짤한 간장소스와 버터의 부드러운 풍미가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입에 착 붙는 간장의 감칠맛과 버터의 고소함이 풍부하다. 청정지역 호주산 소고기만 사용했으며, 엄선한 홍두깨살로 씹는 맛을 살렸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한끼두부면'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고단백 두부로 만든 두부면에 특제 식물성 소스를 얹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RTE(Ready To Eat) 제품 ‘한끼두부면’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한끼두부면’은 두부면 충진수만 따라 버린 후 동봉된 소스와 함께 비비면 돼 건강하고 맛있는 두부면 요리를 순식간에 완성할 수 있다. 두부면을 데우거나 볶아 먹어야 했던 번거로움은 줄이고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게 편의성은 높였다. 또한 ‘생바질 파스타’, ‘새콤달콤 김치렐리쉬’ 2종의 트렌디한 메뉴로 출시해 두부면을 더욱 다양한 맛으로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끼두부면 생바질 파스타는 보기에도 좋은 초록빛 생바질소스에 토핑견과가 함께 들어 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로, 취향에 따라 약간의 채소를 가미해 샐러드파스타처럼 즐겨도 좋다.

한끼두부면 새콤달콤 김치렐리쉬는 풀무원의 식물성 소스 ‘김치렐리쉬’의 새콤달콤함과 진한 참기름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한식 스타일의 김치 비빔면이다. 젓갈이 들어가지 않은 비건 김치에 달콤한 토마토와 스리라차 소스의 풍미가 더해진 김치렐리쉬 소스가 두부면과 조화를 이룬다.

‘생바질 파스타’는 1개당 350㎉(탄수화물 21g), ‘새콤달콤 김치렐리쉬’는 300㎉(탄수화물 20g)으로 가볍고 건강한 한 끼로도 적합하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채식 간편식 '그레인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늘어나는 채식시장을 겨냥해 ‘그레인(Grain)’을 콘셉트로 채식 간편식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그레인 파스타’, ‘그레인 샐러드’, ‘아라비아따 그레인 버거’, ‘두부 그레인 김밥’ 등 4종으로 콩, 두부, 양파 등 곡물과 야채를 중심으로 내용물을 구성했다.

그레인 파스타와 그레인 샐러드는 글로벌 식품회사 네슬레에서 만든 식물성 고기 소이너겟을 메인으로 활용했다. 콩 단백질이 주 원료로 고기와 같은 맛과 식감을 살렸다. 그레인 파스타는 토마토 파스타에 소이너겟, 양송이 버섯, 올리브 등을 듬뿍 올려 완성했으며, ‘그레인 샐러드’는 소이너겟과 병아리콩, 감자 치아바타, 각종 야채 등을 담았다.

아라비아따 그레인 버거는 곡물, 양파 등 식물성 패티를 사용해 만든 채식 햄버거다. 아라비아따 소스를 넣어 매콤한 맛을 살렸으며 토마토와 양상추를 곁들여 신선한 야채 풍미를 더했다.

두부 그레인 김밥은 고기 대신 두부 튀김을 메인으로 담고 소스도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마요소스와 데리야끼소스를 별도 개발해 사용했다. 마요소스로 버무린 우엉조림과, 당근채, 깻잎 등을 푸짐하게 토핑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