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티코' 딸기맛 선봬...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건강담은 간식'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티코' 딸기맛 선봬...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건강담은 간식'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7.3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티코' 딸기맛 출시

롯데제과가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티코 딸기’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티코 딸기는 딸기 믹스에 딸기 시럽을 넣고 딸기 초콜릿으로 코팅해 상큼하고 진한 딸기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번 딸기맛 출시로 ‘티코’는 다크초코맛, 밀크초코맛과 함께 3종의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티코는 상자 안에 낱 봉으로 포장된 작은 크기의 초코 아이스크림 15개가 담겨 있는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이다. 1991년 출시되어 올해로 30살을 맞는 ‘티코’는 특유의 진한 초콜릿 맛과 풍부한 우유맛이 특징으로 초코 아이스크림 마니아 층으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며 매년 100억원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효자 상품이다.

사진= 풀무원건강생활
사진=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 반려견 위한 '아미오 건강담은 간식' 4종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이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반려견의 건강을 고려한 ‘아미오 건강담은 간식’ 4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건강담은 간식 관절&뼈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과 초록입홍합을 사용하였고 주원료로는 가수분해한 닭고기를 사용했다.

건강담은 간식 눈&눈물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DHA가 함유된 오메가3와 눈에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 금잔화추출물을 더하고 주원료로 가수분해 연어가 함유돼 일상에서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건강담은 간식 장&소화는 함께 출시된 제품 3종과 비교해 3배 많은 양의 ‘PMO 08’ 유산균과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돼 반려견의 편안한 소화와 장 건강을 돕는다.

건강담은 간식 피부&모질은 오메가3,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사용하고 주원료로 가수분해 연어를 사용했다. 가수분해 단백질은 반려견의 식이성 알러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제품은 소형견과 중형견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설계돼 주식과 같이 사용하거나 칭찬 트릿, 노즈워크 용 간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스탠딩 형태의 지퍼백에 담겨 있어 보관 또한 편리하며 친환경 수성 잉크와 수성 접착제를 사용하여 환경까지 생각한 포장을 적용했다. 

아미오 건강담은 간식’ 4종은 아미오몰, 풀무원샵, 자담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반려동물 용품 전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여의도성모병원·미셸푸드와 뇌건강 증진 돕는 식품 개발 MOU 체결

풀무원이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와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산하기관인 미셸푸드와 함께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평화빌딩 미셸푸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 이효율 대표, 풀무원녹즙 김기석 대표,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과 여의도성모병원 가톨릭 뇌건강센터 임현국 소장, 여의도성모병원 가톨릭 뇌건강센터 나해란 교수, 미셸푸드 대표 박상수 신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고령인구의 증가로 치매 질환의 발병률과 이에 따른 사회적 비용이 높아짐에 따라 치매 질환 예방을 위한 사회적 지원이 필요함에 인식을 같이하고,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개발해 꾸준한 섭취를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 미셸푸드 3사는 ▲뇌 건강에 좋은 소재가 적용된 식품과 음료에 대한 기술교류 및 협력 ▲뇌 건강에 특화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대한 기술교류 및 협력 ▲기타 협의한 사업 분야에 대한 기술 교류 및 협력 등을 함께 이행하게 된다.

풀무원은 이번 협약으로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 영양팀의 자문을 받아 미셸푸드와 함께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기획, 개발한다. 제품은 도시락,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