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랜드 스파오, '설프라이즈' 프로모션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랜드 스파오, '설프라이즈' 프로모션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2.0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오 신상 스웨트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스파오 신상 스웨트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이랜드 스파오, '설프라이즈' 프로모션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스파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SPAO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10만 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담은 '세뱃돈 쿠폰팩'을 증정한다. 

쿠폰팩은 프로모션 기간 내에 스파오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는 신규 고객과 이미 친구로 등록한 기존 고객 모두에게 증정한다.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금액대별 할인 쿠폰으로 ▲5000원 2장 ▲1만 원 2장 ▲2만 원 1장 ▲5만 원 1장으로 구성돼 있다. 

스파오는 이외에도 인기 상품인 파자마 1+1 행사와 봄 신상 아이템 올해 첫 할인 등 역대급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 새롭게 '스웨트 셋업'을 출시했다. 편안한 활동성을 자랑하는 '스웨트 셋업'은 원마일웨어로 대표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스파오는 이번 설 프로모션을 기념해 2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펭수 담요 쿠션'을 증정한다. 온라인몰에서는 하루 네 번 스파오의 베스트 상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선착순 특가' 이벤트도 준비했다.

'랄라베어 집콕 굿즈' 제품 모음. 사진= 오비맥주
'랄라베어 집콕 굿즈' 제품 모음.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오비라거 '랄라베어 집콕 굿즈' 출시

오비맥주가 8일부터 홈술족들을 위한 오비라거 '랄라베어 집콕 굿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집콕'과 '홈술'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랄라베어와 함께하는 술기로운 집콕 생활'을 컨셉으로 이번 굿즈를 제작했다. 굿즈는 오비라거 캐릭터 '랄라베어' 모습이 담긴 '핸드워머 쿠션'과 '혼술 플레이트 세트' 2종이다.

'핸드워머 쿠션'은 랄라베어의 얼굴을 본뜬 디자인이 특징이다. 측면에 손을 넣어 워머로 활용하거나 일반 쿠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혼술 플레이트 세트'는 핸드폰, 맥주 캔 등을 고정해 놓을 수 있는 플레이트와 1인 혼술상으로 조립 가능한 종이박스로 구성됐다. 혼술상을 꾸밀 수 있는 랄라베어 미니 등신대와 스티커, 테이블 매트 등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랄라베어 굿즈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온라인 셀렉트숍 '29CM'를 통해 단독 선 판매되며, 이 기간에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네이버 브랜드 전용관 '오비라거 스토어'를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와써'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와써'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온디멘드 배송 서비스 '와써' 론칭

롯데홈쇼핑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온디멘드 배송 서비스 '와써'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론칭하고, 이달부터 서울 수도권 전역에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와써는 오전에 TV방송 상품(물류센터 입고 상품)을 주문하면 오후에, 오후에 주문하면 저녁,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에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오전 9시에 주문하면 당일 오후 4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와써는 '기다림 없는 집 앞 배송'이라는 콘셉트로 '왔어'를 읽는 대로 풀이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해 수도권으로 확대했다. 향후 빠른 배송이 필요한 상품으로 추가 확대하고, 고객이 희망하는 시간대 배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와써’ 운영을 위해 상품 분류 전담 인원을 2배 증원하고, 물류 관리 시스템을 자동화하는 등 프로세스를 개편했다. 이에 따라 상품 분류 소요 시간이 절반 이상 단축되고 물류센터 출고 이후 고객 배송까지 평균 6.3시간이면 가능해졌다. 지난해 시험 기간 중 서비스 체험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수의 95%가 ‘매우만족’이라는 답변으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최근 택배기사 업무 환경 개선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운송사 선정 과정에서 택배기사들의 처우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상품 분류 전담 인력 지원, 월급제 운영, 근로시간 단축, 휴일 보장, 유연 근무제 등으로 일반 택배 기사와 비교해 당일 배송물량이 절반 이하로 줄었다. 업무 강도와 시간은 줄어든 반면 월급제 운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러브 위드 밸런타인'... 최대 43% 할인

쿠팡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과 꽃다발은 물론 디지털기기, 뷰티용품 등 다양한 로맨틱 선물 상품을 최대 43% 할인해 선보이는 '러브 위드 밸런타인'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달달한 특가 ▲특별한 선물 특가 ▲카테고리 SALE 등 고객의 상황과 취향 별로 관련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달달한 특가' 코너에서는 초콜릿과 사탕, 쿠키, 케이크 등을 종류, 브랜드, 가격 별로 살펴볼 수 있다. 페레로로쉐, 고디바 등 프리미엄 브랜드 초콜릿을 따로 모았고, 1만원대 미만, 1만원대, 2만원대 이상 등 가격대별 보기로 쇼핑의 편리함을 더했다. 
 
'특별한 선물 특가' 코너에서는 남녀 인기 선물 아이템을 엄선해 뷰티, 키덜트, 가전·디지털, 패션·잡화 등 다양한 선물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한다. 

연인을 위한 선물뿐 아니라 케이크, 마카롱, 과자세트, 사탕·젤리 등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간식거리 코너도 별도로 준비했다. 사랑하는 이를 위한 꽃다발, 디퓨저, 캔들 등 로맨틱한 선물도 편리하게 로켓배송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