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모바일인증서,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KB모바일인증서,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 선정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2.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 등 공공 사이트서 사용
무한경쟁 속 新시장 선점 '주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21일 KB모바일인증서가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 시범사업에서 최종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국세청, 정부24, 국민신문고 등 주요 공공분야 사이트에서 간편서명서비스를 도입해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지난 9월 말 후보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인증시스템의 안전성과 보안 수준 등 현장점검과 테스트를 거쳐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최종사업자로 선정됐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KB모바일인증서를 발급 받은 고객은 내년 1월부터 공공웹사이트에서 연말정산, 증명서 발급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019년 7월에 출시된 KB모바일인증서는 현재 600만명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최근 1년 간 월 평균 인증 건수가 약 2600여만 건에 달한다. 이미 안정성과 보안성이 검증된 인증서라는 평가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스타뱅킹 앱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인증서 유효기간이 없어 매년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KB모바일인증서는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로 활용범위가 확대된 상태다. KB국민은행은 손보, 생보, 카드, 증권 등 다른 계열사까지 금융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그룹 통합인증체계를 구축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연말정산, 민원서류 발급 등 공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매체에서 간편하고 편리한 비대면 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