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상태바
KB국민은행,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2.0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혁신·소비자 권익 보호·ESG활동 호평
KB국민은행 여의도 신사옥. 사진=시장경제신문 DB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 사진=시장경제신문 DB

KB국민은행이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은 NCSI 은행 부문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하게 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지수다. 한국생산성본부(Korea Productivity Center)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공신력을 인정받아 널리 활용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인공지능·빅테이터·클라우드 등 혁신적인 IT인프라를 구축한 차세대 전산시스템 'The K 프로젝트'를 오픈해 채널 간 심리스(Seamless)한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방식을 기존 전화 설문 조사에서 모바일 기반 조사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직원이 공감하고 직원 스스로 개선해 나가는 CS패러다임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고 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