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피죤,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피죤,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2.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피죤
사진=피죤

피죤,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이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종합순위 70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피죤은 2018년도 국내 생활용품기업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순위 82위를 기록했고, 2019년에는 최종 7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는 전년도보다 여섯 계단 상승한 70위에 오르며 3년 연속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피죤은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출시한 이래 단순한 제품 효용가치 이상의 ‘고객 생활문화 혁신’에 주력해왔다. 특히 ‘빨래엔 피죤~’이라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섬유유연제의 대명사로 각인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했다.

피죤 관계자는 “피죤은 설립 초부터 ‘품질본위’ 제품 철학에 기반해 원료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철저히 관리하며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피죤은 품질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 출시와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잘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초록마을
사진=초록마을

초록마을, 21주년 생일 맞아 최대 50% ‘빅히트 세일’

대한민국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창립 21주년을 맞아 7일부터 27일까지 최대 50% 할인이 적용되는 ‘빅히트 세일’을 진행한다.

소비자에게 우리 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자 1999년 설립된 초록마을은 지난 21년간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산지와 농가를 발굴하며 친환경 및 유기농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창립 21주년을 기념하며 마련된 이번 ‘빅히트 세일’에서는 500품목 이상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아이와엄마에좋은유정란’, ‘무항생제한우다짐육’, ‘도라지배즙’, ‘유기농석류’ 등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비피더스혼합유산균’, ‘모로칸엑스트라버진아르간오일’, ‘백조기굴비’ 등은 1+1 구성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21주년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21곡초코볼’, ‘순수사과칩’, ‘유기농현미뻥튀기’, ‘우리아이입안에소프트롤’, ‘신안천일염’ 등을 2,100원에 선보인다.

초록마을은 27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록마을 멤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체크를 하면 매일 최대 10만원의 쿠폰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또한 21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매일 출석체크를 완료한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1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빅히트 세일’은 전국 초록마을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이번 행사 기간 중 온오프라인에서 7만원 이상 구매(1일 1회) 시 ‘천연펄프 미용티슈’를 증정한다.

초록마을 모진 대표는 “고객 여러분의 큰 성원에 힘입어 초록마을이 21번째 생일을 맞았다”며 “코로나로 전 국민이 어려운 시기에 안전한 음식을 든든하게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락앤락
사진=락앤락

락앤락,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한정판 콜라보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콜라보레이션한 이색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플리츠마마(PLEATS MAMA)는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원사가방 브랜드로, 자원순환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생활용품업계 자원순환 캠페인을 선도해온 락앤락과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 간 협업이라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락앤락과 플리츠마마가 함께한 특별판은, 락앤락의 대표적인 내열유리 밀폐용기인 ‘탑클라스’ 9종과 플리츠마마의 미니 투웨이 쇼퍼백으로 구성됐다. 이달 말까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5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락앤락과 플리츠마마의 한정판 컬래버레이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지구를 지켜락(LOCK)’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에는 46% 할인을 비롯해,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소비자가 12만 원 상당의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플러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한국피앤지
사진=한국피앤지

한국피앤지, G마켓 X WWF와 기후 위기 인식 제고 캠페인 진행

한국피앤지가 G마켓, 세계자연기금(WWF)과 손잡고 소비자들의 기후변화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피앤지는 소비자들의 작은 실천이 실질적 변화로 이어지는 직접적인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피앤지는 2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북극곰 그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기후변화로 해빙이 녹아 서식지와 먹이가 줄어들며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북극곰들의 위기를 돌아보며 기후 위기를 완화하기 위한 생활 속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에 직접 그린 북극곰 그림과 함께 기후변화 완화를 위한 실천 다짐과 필수 해시태그 ‘#북극곰을지키는온도’를 달아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자연 보전 메시지와 그림의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발될 예정이며, 총 18명의 당첨자에게 아이패드 미니, 칫솔 헤드 교체가 가능해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랄비 클릭 칫솔, WWF 텀블러, 에코백, 유기농 타월 등의 경품 특전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26일이며 당첨 고객에게는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 7일부터 13일까지 G마켓과 ‘스마일클럽 온에어 P&G 스페셜 딜' 기획전을 진행한다. 피앤지와 G마켓은 다우니, 질레트, 팸퍼스, 페브리즈 등 피앤지 주요 브랜드 제품을 20~3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번 기획전 수익금의 일부를 WWF에 공동 기부할 예정이며, 기부된 금액은 기후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보호에 사용된다.

또, 이번 기획전에서 4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선착순 5,000명의 고객에게는 재생원단으로 제작한 WWF 콜라보 보온·보냉 런치백이 증정된다. 런치백에 사용된 재생 원단은 버려진 어망을 리사이클링해 추출한 원사로 만들어져 자연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피앤지 관계자는 “G마켓, WWF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지만 기후변화 완화에 직접적인 힘을 보탤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접점에 서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작은 실천이 의미 있는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환경 보호 캠페인을 기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JW생활건강
사진=JW생활건강

JW생활건강, 실내 공기 개선 위한 ‘피톤케어 포레스트 샤워’ 출시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천연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 포레스트 샤워’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피톤케어 포레스트 샤워’는 전라남도 장흥의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을 함유한 미세 분사 스프레이로 곰팡이 등 유해세균으로부터 발생하는 악취를 제거하고 실내공기를 상쾌한 숲속 향기로 바꾸어준다.

특히 인공향료, 에탄올을 비롯해 유해물질 14종이 검출되지 않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초미립 안개분사로 분무 시 깔끔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침실·화장실·서재 등 생활공간에 분무하며, 침구류·의류·커튼·인형 등 섬유에 직접 분사도 가능하다.

‘포레스트 샤워’는 4대 유해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에 대한 강력한 항균효과와 화장실 악취의 주성분인 암모니아, 땀 냄새의 주성분인 아세트산 제거에 뛰어난 효능이 있음을 인증받았다.

‘피톤케어’는 피톤치드를 주성분으로 한 JW생활건강의 탈취방향제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피톤케어 포레스트 샤워’는 기존 제품인 ‘피톤케어 차량용 디퓨저’에 추가된 라인업으로, JW생활건강은 추후 사용방식과 첨가된 향을 다양화해 제품 라인업을 보강할 계획이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실내 활동이 많아진 시기에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한 탈취방향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충실한 제품으로 브랜드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