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2020 겨울 홈&패션 세일'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2020 겨울 홈&패션 세일'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0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룸바이홈 안티알러지 헝가리 구스 차렵이불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룸바이홈 안티알러지 헝가리 구스 차렵이불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2020 겨울 홈&패션 세일'

롯데마트가 3일부터 전 점에서 ‘2020 겨울 홈&패션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대비 10일 가량 빨리 진행한다. 이는 11월에 포근한 날씨가 이어져 겨울 침구류 및 소품들 구입을 미뤘던 고객들의 수요가, 본격 추운 날씨가 시작되는 12월 첫째 주에 들어서며 높아질 것을 예상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겨울 홈&패션 세일'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겨울 침구류 및 소품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발열패드부터, 차렵이불, 담요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룸바이홈 울트라히트 발열패드(블루,Q) ▲룸바이홈 안티알러지 헝가리구스 차렵이불(Q) ▲룸바이홈 그레이 도트 담요 ▲룸바이홈 밍크 극세사 양면 담요 등을 할인판매한다.

이와 함께 ▲룸바이홈 퍼 거실화 ▲룸바이홈 퍼 패드방석 ▲룸바이홈 소프트 퍼 사각쿠션(GY) 등도 마련했다.

더불어 패션 상품도 준비해 '겨울 양말/타이즈'를 2개 구입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방한화'를 2개 구입하면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그린 스토조 실리콘 텀블러' 제품 이미지. 사진= SSG닷컴
'그린 스토조 실리콘 텀블러' 제품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스타벅스' 온라인샵 흥행

SSG닷컴이 지난달 25일 오픈한 '스타벅스' 온라인샵이 오픈 이후 29일까지 5일 간 판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 '콜드컵'이 5분만에 완판되고 일부 푸드 상품도 준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끌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은 지난달 26일 오전 10시부터 SSG닷컴 단독 상품으로 5000개 한정 판매됐는데 불과 5분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푸드류에서는 '스콘', '베이글'을 비롯한 베이커리 상품이 강세를 보였다. 오픈 첫 날과 둘째날 모두 '클래식 스콘', '치즈 베이글', '블루베리 베이글' 준비 수량이 모두 팔려나가며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스타벅스 온라인샵 오픈 이후 새벽배송 주문량과 매출, 신규고객도 늘었다.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동안 전주 동기 대비 주문건수는 10%, 매출은 20% 늘었다. 특히 스타벅스 온라인샵이 열린 바로 다음날 26일 새벽배송 매출은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스타벅스 굿즈 등 MD 카테고리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의 '그린 사이렌 클래식 머그'와 'SS 블랙 앤 골드 스탠리 보온병', 'SS 블랙 헤리티지 오드리 텀블러'가 인기 상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SSG닷컴은 이달 2일 스타벅스 오프라인 매장 오픈 시간과 동일한 오전 7시부터 크리스마스 2차 MD 상품 20여종을 선보여 흥행 돌풍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트리, 썰매 등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담은 '20 SS 크리스마스 트로이 텀블러', '20 크리스마스 SS 스칼렛 텀블러'와 선물용으로 적합한 '20 크리스마스 트리 포스터', '20 크리스마스 산타여행 코스터' 등을 소개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홀케이크 기획 상품 판매도 검토하고 있다.

라템 플리마켓 상품 컷. 사진= 카카오커머스
라템 플리마켓 상품 컷.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말 기부 프리마켓 진행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이월드 액세서리 SPA브랜드 라템(LATEM)과 함께 '선물하기 X 라템 연말 기부 프리마켓'을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물하기는 라템의 주얼리·가방·시계 등 1000여 개의 다양한 패션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일부 제품의 경우 한정 수량을 균일가 9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이랜드재단을 통해 저소득 청소년 가정에 이불·휴지·손 소독제 등을 담은 생필품 및 라템 상품과 함께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는 기부에 동참해준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증서를 동봉해 구매한 제품과 함께 배송한다. 

더불어, 카카오 같이가치와 기부 사이트 '인큐베이팅'도 이번 의미 있는 캠페인에 동참한다. 자세한 기부 관련 내용은 카카오 같이가치와 인큐베이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