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 무항생제 돼지·닭·오리고기30% 할인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 무항생제 돼지·닭·오리고기30% 할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장 삼겹살 이미지. 사진= 이마트
냉장 삼겹살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무항생제 돼지·닭·오리고기30% 할인

이마트가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무항생제 인증 돼지고기(삼겹살/목심/앞다리/갈비), 닭고기, 오리고기를 최대 30%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이마트 전 점포 대상, 무항생제 돼지고기는 제주 3개점 제외)

무항생제 인증 돼지고기는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를 할인해, 삼겹살/목심, 돈앞다리, 돈갈비 등을 판매한다. 해당 기간에 일반 돼지고기보다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다.

무항생제 인증 냉장 닭고기와 오리고기는 행사카드로 구매 시 각 20%, 30% 할인한다.(행사카드 : 이마트e, 삼성, KB국민, 신한, 현대, NH농협, 씨티카드, BC 제외)

'무항생제 인증'은 사료에 항생제∙항균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축에게 성장촉진제∙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축산물에 대하여 정부가 보증하는 인증제도다. 

이마트가 판매하는 '무항생제 인증' 육류는 사육환경이 우수한 무항생제 농가에서 길러지며, 이마트의 엄격한 자체 검수∙검품 시스템과 농림축산식품부의 인증제도 3박자가 갖추어진 안전 먹거리다.

이번에 준비한 행사 물량은 돼지고기 33톤, 닭∙오리고기 350만수로 이마트에서 진행했던 무항생제 육류 행사 중 최대 규모다. 부담스러운 가격에 무항생제 인증 육류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이 손쉽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약 6개월간의 사전 기획을 거쳐 준비했다.

이마트는 점진적인 매장 확대와 고객의 관심 증가로 올해 6월에 1억4000만원 규모였던 매출이 9월에는 6배까지 증가했다. 이마트는 올해 연말까지 30개점, 내년에는 70개점까지 무항생제 돼지고기 전문 매장을 추가로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무항생제 육류 행사 기간 중에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부산경남/ 대전충남 양돈농협의 무항생제 인증 농가와 사전 기획을 통해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직접 생산, 이마트 전점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사진= 롯데백화점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창립 41주년, '쇼핑의 모든 것'

데백화점이 이달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17일 동안 '쇼핑의 모든 것(All That Shopping)'을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41주년 창립 행사를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한 기획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이슈로 떠오른 집콕 트렌드에 적합한 150억원 규모의 '홈퍼니싱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총 60억 물량의 '구스 페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의 구스 침구류도 2019년 14% 신장했으며, 올해 코로나 환경 속에서도 20% 가까이 신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올해 1월 구스 전문 브랜드인 소프라움과의 사전 기획을 통해 폭등하고 있는 다운 시장에서 안정된 가격으로 다운을 확보해 파격적인 가격의 구스 이불을 제작했다. 

또한, 소프라움과 함께 알레르망, 아이리스 등 총 6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구스 이불은 물론 토퍼와 베개솜 등 다양한 구스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알레르망 구스 이불솜(퀸), 엘르파리 구스 차렵(퀸), 아이리스 구스 이불솜(퀸)이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외투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아우터 단독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무스너클, 노비스,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총 4개 브랜드가 참여, 단독 상품의 물량을 전년보다 2배 가량 늘린 프리미엄 패딩 행사가 눈에 띈다. 프리미엄 패딩 상품군은 10월 들어 18% 신장했다. 대표 상품은 ▲무스너클 코넬리우스 ▲노비스 헤리티지 ▲파라점퍼스 고비베이스 ▲듀베티카 리지 알 아우아 등이다. 행사 첫 날인 23일(금) 14시에는 100Live 방송을 진행해,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의류 PB 브랜드 '유닛'은 올해 처음으로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를 선보인다. 약 8개월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캐시미어 10%, 울 90% 혼방 소재다. '엘리든 플레이'는 전년에 완판을 기록했던 '하이드아웃'의 롱플리스 제품의 물량을 30% 늘려 준비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단독으로 선보인다. 또한, 세인트제임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레드 라벨 티셔츠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41주년에 걸맞게 사은 행사도 풍성하다. 10월 23일~29일까지 '4+1' 숫자뽑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41개의 숫자 중 원하는 숫자 5개를 선택하면 된다. 당첨 번호는 11월 4일에 공개되며, 5개가 모두 일치한 1등에게는 롯데상품권 100만원을, 보너스번호가 일치한 고객에게는 1000 L.POINT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마지막 주말인 11월 6일부터 8일까지는 랜덤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L.pay 롯데카드로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의 키오스크에서 행사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4만(10%)/3만(7.5%)/2만(5%) L.POINT를 받을 수 있다. 

라이브방송 '브라절' 포스터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라이브방송 '브라절' 포스터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브라절 데이' 라이브 방송 진행

AK플라자가 모바일 라이브 방송 플랫폼 '그립(GRIP)’과 함께 백화점 최초로 분당점에서 '브라절 데이'를 진행한다.

'브라절'은 브랜드 라이브절의 줄임말로 쇼호스트로 나선 셀럽들이 백화점 전층에 미리 선정된 브랜드를 담당해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판매하고 결과로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브라절'에는 유상무, 허안나, 안소미, 김인석, 류근지, 김승혜, 윤성호 등 코미디언 9명이 쇼호스트가 돼 백화점을 구석구석 누비며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화려한 출연진만큼 다양한 브랜드와 혜택도 준비됐다.
에스티로더, 제이에스티나, 폴햄, 헨리코튼, 커스텀멜로우, 블루독베이비, 포커시스, 랩신, 샘표 등 지하 식품관부터 명품 화장품, 액세서리, 남성∙여성 의류, 리빙패션 용품까지 백화점 전 층에 입점한 총6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각 브랜드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단독 상품과 특가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한편, 라이브 방송은 이달 21일 오후9시부터 12시까지 '그립(GRIP)'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고, 앱에서 '브라절'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