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쇼핑 신세계 열린다... 31일 '대한민국 쓱데이'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쇼핑 신세계 열린다... 31일 '대한민국 쓱데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2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신세계그룹
사진= 신세계그룹

쇼핑 신세계 열린다... 31일 '대한민국 쓱데이'

신세계그룹이 이달 31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SSG닷컴을 중심으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까사미아 등 17 개 관계사가 행사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SSG닷컴은 26일 자정부터 쓱데이 행사를 시작한다. 올해는 특별히 SSG닷컴이 스타벅스와 컬레버레이션한 새벽배송 보냉가방 '알비백'을 깜짝 이벤트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한정판 알비백은 SSG닷컴에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는 SSG닷컴, SI빌리지 등 온라인 채널의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파격적으로 준비했다"며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안전한 쇼핑환경 조성을 위해 철저한 방역 조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일 오전 10시부터 '대한민국 쓱데이' 티저(Teaser) 광고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격 공개됐다.

이번 쓱데이 티저 광고가 전하는 핵심 메시지는 '혜택을 줍줍(줍고 줍는다)'이다. 할인 상품을 '손쉽게 구한다'는 의미에서 신조어 '줍줍'을 사용해 재미를 줬다. 사회관계망(SNS) 서비스에서 노출되는 만큼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을 반복해 15초라는 짧은 노출시간에도 기억이 오래 남도록 구성했다. 또한 지친 일상에 잊고 있던 '쇼핑의 즐거움'을 안전하게 경험하게끔 하겠다는 뜻도 함께 담았다.

신세계그룹은 티저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20일부터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SSG닷컴은 최초로 온라인에서 사전예약으로 자동차를 판매한다. 벤츠, 페라리 등 자동차를 오프라인 매장 대비 할인된 가격에 선보여 눈길을 끌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560', '페라리 812 GTS' 등을 즉시 출고가 가능한 특별 조건이다. 이 밖에도 캠핑카, 트레일러, 요트 등이 처음으로 선보인다.

또한 20일부터 22일까지 이마트 모바일앱을 통해서는 '인기가전 득템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에어팟 프로, 닌텐도 스위치 등을 최대 55%까지 할인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에서는 할로윈 프로모션 음료 포함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비디비치(VIDIVICI) ‘스푸키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20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블랙야크 모델 강하늘 이미지 컷. 사진= 롯데백화점
블랙야크 모델 강하늘 이미지 컷.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블랙야크 협업... '100대 명산 팝업 행사'

롯데백화점이 블랙야크와 함께 백화점 최초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 100대 명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전개 되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내 스포츠보다 아웃도어 활동이 선호되는 가운데 청명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등산/트레킹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386세대로 불리는 4050세대의 취미 생활로만 여겨졌던 산행 문화가 코로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찾던 20~30대 젊은 층으로 그 폭이 넓어지고 있고, 이에 따라 산행을 즐기는 전체 인원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산행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인 BAC 회원 수는 최근 3개월 사이 3만명이 증가해 19만 명에 달하며, 롯데백화점 아웃도어 상품군도 가을 등산객에 힘입어 10월 들어 15% 신장하고 있다. 

이러한 산행 증대 추세와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롯데백화점은 산행 관련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주제로 한 팝업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BAC라인(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BCC라인(블랙야크 클라이밍 크루), DNS라인(테크웨어 강조 상품)를 비롯해 평소 매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별도 라인의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품목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플리스재킷/플리스베스트 1+1프로모션,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 프로모션 대표 상품은 L코디악플리스재킷, L코디악플리스베스트, 웨일리 어글리슈즈 등이다. 또한, 팝업 매장 인증 이벤트, 스크래치 즉석 당첨 복권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별 이벤트로 이달 29일에는 블랙야크 BAC 홍보 모델인 배우 '강하늘'이 건강한 산행 홍보를 위해 행사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큐밍 닥터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큐밍 닥터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렌탈케어, '매트리스 케어 멤버십' 론칭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매트리스 케어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하고, 자사 고객에게만 제공되던 매트리스 전문 관리 서비스를 타사 매트리스 이용 고객에게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가 현재 현대큐밍 매트리스를 렌탈한 고객에게 탑퍼·매트리스 커버 등의 교체(2~3년 주기)와 함께 6개월 주기로 매트리스 전문 위생 관리 서비스인 '9단계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 멤버십 서비스는 약정 기간(2년) 동안 4개월 주기로 고객에게 9단계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멤버십 월 이용료는 매트리스 사이즈에 따라 상이하다.

9단계 홈케어 서비스는 현대렌탈케어의 매트리스 전문 엔지니어인 '큐밍 닥터'가 고객 집에 직접 방문해 '오염도 측정-오염도 체크-프레임 워싱-프레임 케어-사이드 케어-바디 케어-자외선 LED 살균-진드기 제거제 도포-진드기 패치'의 순서로 진행된다. 

우선 큐밍 닥터는 가장 먼저 매트리스 전용 청소기인 '컬비'로 매트리스 머리맡과 발 부분을 빨아들인 뒤, 디지털 현미경을 통해 매트리스 오염도를 체크한다. 이후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 앞·뒤·옆면을 40분 가량 꼼꼼히 청소한 후 핸디형 자외선 LED 살균기보다 살균 효과가 높은 ‘고정형 자외선 LED 살균기’로 살균 서비스를 제공하고, 진드기 제거제를 뿌린 뒤 진드기 패치를 붙이면 서비스가 마무리된다. 모든 과정은 1시간 가량 소요된다.

현대렌탈케어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고객 대상으로 매트리스 케어 멤버십 서비스를 우선 운영한 뒤, 내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