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CJ오쇼핑,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 진출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CJ오쇼핑,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 진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주파 테크튜브 다운 자켓 커플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고주파 테크튜브 다운 자켓 커플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 진출

CJ ENM 오쇼핑부문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가 퍼포먼스 기능을 강화한 필드라인 의류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골프웨어로 상품군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드라인 제품은 골프 프로선수가 착용하고 필드 테스트를 마친 제품으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기능성 제품이다. 대중성과 활용도를 중점에 뒀던 기존 캐주얼 제품과는 달리 프로 골퍼 및 취미 골퍼가 실전 라운딩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재와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소재는 고급 골프웨어 브랜드 제조업체와 협업해 개발해 낸 특수 원단을 사용해 실전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고, 푸른색 필드에서 더 돋보이는 색상과 디자인은 감각적인 라운딩 룩을 완성해 준다. 제품 모델로 발탁된 CJ오쇼핑 후원 프로 골퍼 김재일/윤나라는 앞으로 해당 제품을 입고 실전 대회에도 출전할 예정이다. 

기존 캐주얼 골프웨어 제품은 대량 제작해 TV 채널 위주로 판매했지만, 퍼포먼스 필드라인 제품은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맞춰 출시한 다품목을 각각 소량으로 제작해 이달 21일부터 CJmall과 스타일온에어(CJ오쇼핑 운영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겨울 라운딩 필수품인 고주파 테크 튜브 다운자켓이 있다.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어 일반 패션 아이템으로도 인기 높은 니트 자켓 스타일이다. 소매 부위를 니트 소재로 제작해 어깨 부분 활동성이 높고 스윙 자세에서 움직임이 자유롭다. 겉감과 안감은 고주파 방식으로 접착시켜 봉제선이 없고 마감 처리가 깔끔하다. 몸통 패딩 부분은 오리털보다 가벼운 고급 소재 거위털을 솜털 90%과 깃털 10%의 비율로 배합했다. 부피 복원력 척도인 필파워 지수가 높아 본래 제품 형태가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도 장점이다.  

액션 밴드 스윙 자켓은 이름 그대로 운동 편의성을 극대화 한 자켓이다. 스판 혼용률이 높은 나일론과 스판덱스 혼합 원단을 사용해 신축성이 뛰어나며, 발수 기능이 뛰어나 날씨가 변덕스러운 장마철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등판 좌우 날개의 네온 컬러 플랩은 팔 활동 범위를 늘려주고 포인트 디자인을 완성해 준다.  

신축 페가수스 윙 셔츠는 전형적인 골프웨어 셔츠 제품으로, 가볍게 기모 처리되어 겨울철 이너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무광의 나일론 스판 소재로 스트레치 기능성이 높아 운동 시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선데이굿샷 론칭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선데이굿샷 론칭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골프 콘텐츠 강화 나서

롯데홈쇼핑이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고객 초청 프로골퍼 레슨 이벤트를 진행하고, 골프 특화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등 골프족을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롯데홈쇼핑의 골프용품 주문수량(8월 1일~10월 11일)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골린이'로 표현되는 2030세대의 주문도 지난해보다 130% 급증하는 등 전 연령층에서 높은 수요를 보였다. 이에 골프 특집 기획전을 진행하고 테마 방송을 론칭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22일까지 골프웨어 및 용품 특집전 '롯데 홀인원' 기획전을 진행한다. '피터젠슨', '세서미 스트리트' 등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를 포함해 '브리지스톤 골프채', 액세서리 등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모바일앱으로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8홀 동반 라운딩' 초청 행사도 진행한다. 당첨자는 실제 필드에서 PGA 티칭 프로들에게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이달 18일에는 골프 테마 프로그램 '선데이굿샷'도 론칭했다. '기분 좋은 일요일 골프웨어 쇼핑'이라는 콘셉트로,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50분부터 70분간 진행된다. 지난 론칭 방송에서는 올해 130억 이상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 '아디다스 골프'의 밴딩팬츠를 선보였다. 상품 설명과 함께 골프 에티켓, 파지법 등을 전달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달 25일에는 '아다바트 골프니트'를, 내달 1일에는 '커터앤벅 골프티셔츠'를 론칭하는 등 향후 차별화된 스포츠웨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