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엔에프푸드, '고기엔' 온라인몰 블로그 등 SNS 통해 소통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엔에프푸드, '고기엔' 온라인몰 블로그 등 SNS 통해 소통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6.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에프푸드
사진=엔에프푸드

엔에프푸드, ‘고기엔’ 온라인몰 블로그 등 SNS 통해 소통

한우 및 한돈과 육가공품을 판매하는 엔에프푸드의 종합 축산물 쇼핑몰 ‘고기엔’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다양한 먹거리에 대한 영양정보와 레시피 정보 등을 인스타와 블로그에 활발하게 게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강화는 물론, 국민재난기금으로 인해 육류매출 상승이 눈에 띄게 증가됨에 따라, 각종 축산물 온라인몰에 대한 인스타 및 블로그에 활발한 콘텐츠를 게시하면서 다양한 제품 활용도를 소개하고 있다.

‘고기엔’ 전용 블로그는 한돈 등갈비살은 ‘등갈비 전복 김치찜’으로 소비자들의 기력을 충전하는데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만성피로 해소와 에너지 대사에 도움이 되는 등갈비는 쇠고기보다 비타민 B1함량이 무려 8~10배 이상 함유돼 각광받음에 따라 전복과 묵은지 레시피를 소개하면 고객들의 소비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최근 ‘고기엔’에서 인기 급상승중인 안심과 사태 치맛살 등은 저지방 부위로 아연과 철분, 비타민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남녀노소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한우를 섭취하면 기분을 좋게 만드는 세로토닌을 형성하는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돼 있어 기분이 우울할 때 즐기면 좋을 만한 아이템으로 추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는 가운데 집안에서 아이들과 만들어 보는 고기만두 레시피를 게시해 ‘한돈 등심’ 돼지고기 다짐육을 추천하기도 한다. 블로그와 SNS를 통해 음식 만드는 레시피와 만드는 법을 자세히 게재해 음식 초보자라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게시하고 있다.

엔에프푸드는 모든 소고기와 돼지고기 제품을 직영도축, 가공,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이 HACCP 인증된 최고 시설에서 철저한 위생과 온도관리 시스템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인 ‘엔에프스토어’와 온라인 축산물 쇼핑몰 ‘고기엔’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잇츠온 양고기 밀키트 2종’ 출시

신선 서비스기업 한국야쿠르트가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잇츠온 양고기 밀키트 2종(양갈비 스테이크, 징기스칸 양고기구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란 생후 6개월 이하의 양고기(램, lamb)를 이용해 만들었다. 램은 육질이 부드러워 고급 호텔과 양고기 전문점에서 주로 사용한다. 특유의 육향이 적어 냄새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원육 중심 기존 양고기 제품과 달리 소스, 가니쉬 등이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하다.

‘양갈비 스테이크’는 엄선한 숄더랙을 사용한 정통 양고기 스테이크다. 숄더랙은 담백하고 식감이 좋아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부위다. 양고기와 잘 어울리는 민트 소스에 신선하게 손질한 아스파라거스, 양파, 버섯 등 채소 가니쉬를 담았다. 풍미를 높여주는 버터, 허브 시즈닝도 동봉했다.

‘징기스칸 양고기구이’는 북해도식 양고기 요리다. 전문점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쫄깃한 등심(알목심)에 풍성한 채소 토핑 대파, 양파, 토마토, 통마늘, 버섯을 더했다. 매콤한 쯔란과 초간장 소스를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된다.

각 제품 가격은 ‘양갈비 스테이크’ 3만4900원, ‘징기스칸 양고기구이’ 3만1900원이다. 2인분 기준으로 양고기 전문 식당과 비교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일반 프라이 팬과 에어 프라이어에서 조리가 가능하며 해당 레시피가 함께 제공된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해당 제품에 대해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한국야쿠르트가 판매 중인 밀키트는 총 44종이다.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온라인몰 삼양맛샵에서 수출용 불닭 제품 한정 판매

삼양식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삼양맛샵’에서 수출용 불닭 제품 4종을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판매하는 제품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3x핵불닭볶음면, 콘불닭볶음면 4가지며, 모두 고기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노미트 제품으로 채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3x핵불닭볶음면과 콘불닭볶음면은 수출 전용으로 기획되어 국내에는 한번도 유통된 적이 없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큰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x핵불닭볶음면은 스코빌지수가 1만3000에 달하는 제품으로 그동안 국내와 해외에서 선보인 불닭브랜드 중 가장 맵다. 또 콘불닭볶음면은 불닭소스와 콘치즈 맛이 어우러져 맵지만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삼양맛샵 사이트를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5입 멀티 기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이 4200원이고, 까르보불닭, 3x핵불닭, 콘불닭볶음면은 5500원이다.

사진=생활맥주
사진=생활맥주

생활맥주, 창립 6주년 맞아 캔맥주 ‘생활맥주’ 출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올해 창립 6주년을 맞아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맥주와 협업으로 라거 스타일 캔맥주 ‘생활맥주’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홈술, 혼술로 대변되는 가정용 맥주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포장 판매와 함께 음식에 부수한 맥주 배달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세븐일레븐, CU, 이마트24 같은 편의점에도 입점해 브랜드 인지도 증대에도 큰 성과를 얻고 있다.

소비자의 반응도 뜨겁다. 출시 직후 ‘생활맥주’ 캔맥주에 대한 긍정적인 SNS 후기가 이어지고 있으며, 맛은 물론 캔맥주 디자인에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수제맥주 전문점으로 지난 6년간 전국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쌓아온 높은 브랜드 신뢰가 고객 만족도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