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울산지역 당선인들,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전액 기부
상태바
통합당 울산지역 당선인들,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전액 기부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5.19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자율적 판단"
18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미래통합당 울산 국회의원 당선인들의 모습(왼쪽부터 권명호, 박성민, 김기현, 이채익, 서범수) 사진=강영범기자

미래통합당 울산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전액 기부했다.

미래통합당 김기현 외 4명의 국회의원 당선인은 18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희에게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 전액을 수령하여 본래의 취지대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쓰일 수 있도록 전액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금 울산경제는 벼랑 끝에 서 있다"며 "골목상권은 하루가 다르게 죽어가고 있고 실적의 공포는 영세자영업자, 비정규직, 일용직을 넘어 정규직과 중견기업, 대기업 종사자들에게까지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카드는 경기부양을 위한 반짝 효과는 있겠지만 일회성으로 끝나기 때문에 경기부양의 선순환 효과는 크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재난에 맞닥뜨린 국민들에게 지급된 구호성격의 지원금인 만큼 국민 개개인이 지역에서 소비하도록 하는 것이 그 취지에 부합하다고 생각하고 지역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자율적 판단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