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중학생 학교생활 적응 돕는 '교실힐링' 진행
상태바
GS칼텍스, 중학생 학교생활 적응 돕는 '교실힐링' 진행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0.05.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기 중학생 600명 대상... 학급 내 관계 맺기 등 불안감 해소 지원
6월 1일 정상 등교하면 기존 대면 방식의 교실힐링 프로그램으로 전환
사진=GS칼텍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입학 초기 학교생활에 적응에 할 수 있도록 집단예술치유 프로그램 '교실힐링'을 온라인으로 개발했다.

교실힐링은 생소한 환경에서 관계 맺기 등에 어려움을 겪기 쉬운 중학교 1학년생 대상으로 GS칼텍스와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GS칼텍스는 1학기 동안 서울·경기 지역 중학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교실힐링 프로그램(8회기)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학기로 확대 진행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해당 교육지원청과 지원사항 등을 협의하고 있다.

GS칼텍스 온라인 교실힐링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 화면에서 예술치료사와 모든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쌍방향 소통함으로써 기존 대면 방식이 갖는 한계점을 보완한다는 평가다.

초기(1~2회기)에는 자기소개와 학급 내 관계 맺기 등이 주로 진행된다. 중기(3~6회기)에는 자기표현, 안전한 거리와 관계, 상호교류 등의 활동을 통해 공감을 연습한다. 후기(7~8회기)에는 집단이야기 만들기와 미술작품 이어붙이기 등 정서적인 유대감을 형성시키는 활동을 진행한다.

GS칼텍스는 교육부의 전국 초·중·고 개학 방침에 따라 중학교 1학년생들이 6월 1일 정상 등교하면 기존 대면 방식의 교실힐링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