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증후군 날리세요"... 마트3사, 포스트 설 마케팅 '풍성'
상태바
"명절 증후군 날리세요"... 마트3사, 포스트 설 마케팅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1.30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마의자 전면 내세워... 건기식·간편식·뷰티 등 다양한 프로모션

마트 3사가 설 명절 이후 포스트 마케팅에 돌입했다. 명절에 고생한 고객들의 피로를 풀어줄 안마의자를 전면에 내세우며, 건강기능식품·간편식·뷰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건강가전, 식품, 완구, 청소 용품 등 총 200여 종의 행사상품을 최대 55%까지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마트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명절 연휴 직후는 대표적인 유통가 비수기로 여겨지는 만큼, 해당 기간 고객들이 주로 찾는 상품이 무엇인지 분석해 맞춤형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안마의자. 사진= 이마트
안마의자. 사진= 이마트

이마트가 2019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설, 추석 직후 1주일 간 안마의자, 안마기 매출이 당해 연도 주간 평균 대비 각각 71.2%, 108.3%씩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는 행사 기간 명절 피로를 달래줄 '코지마 안마의자 마스터(CMC-A100)',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엘리자베스'를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1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며, '클럭 미니마사지기(S+대왕패드 2입팩)'도 정상가 대비 2만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건강식품 대표 상품으로는 '고려은단 진심을 담은 아연/철분/엽산 3종(각 30정)'을 각각 50% 할인해 판매하고, 이마트e카드 추가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명절 기간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해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로바이(21포X2입)'를 정상가 대비 20% 저렴하게 판매하고 이마트e카드 결제 시 추가로 30%를 할인해준다.

완구 대목으로 자리잡은 명절 시즌 완구도 풍성하게 기획했다. 이마트는 내달 5일까지 레고 클리어런스를 진행해 '베트케이브', '스타워즈 제국군 AT홀러' 등 총 46종의 상품을 40% 할인해 판매하고, 레고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으로 레고 찍찍이 쥐(전점 5300개 한정)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남아완구 최고의 인기 제품인 헬로카봇 시리즈의 신상품도 준비해 '헬로카봇 이구아드롭쿵', '헬로카봇 프라임 2종(디스크캐논/그리핑크스)'등을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명절기간은 물론 명절 직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세트와 다양한 먹거리를 앞세웠다.

'요리하다' 하프앤하프 피자. 사진= 롯데마트
'요리하다' 하프앤하프 피자. 사진= 롯데마트

우선, 명절 이후 완구 선물 수요를 고려해 롯데마트에서 단독으로 구성한 '레드 패밀리카&불이 들어오는 이층집 스페셜 세트(5350)'를 기존 판매가에서 2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또한 명절기간은 물론 명절 직후에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도 준비했다. 주요 상품으로 ▲패밀리 바둑장기 윷놀이세트 ▲1988 추억의 무선더블 오락실 ▲엉덩이탐정 견공 경찰서 등을 판매한다.

더불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명절기간 이후 얼큰한 음식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라면 행사도 진행해, '오뚜기 진짬뽕'을 2개 이상 구입하면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간편식 '요리하다 갈비탕/나주식곰탕/육개장(각500g)'도 판매한다.

홈플러스도 명절 직후 고객을 노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누려라! 간편식탁' 이미지. 사진= 홈플러스
'누려라! 간편식탁' 이미지. 사진=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누려라! 간편식탁!'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시그니처 볶음밥, 한우곰탕, 소갈비탕, CJ 가쓰오튀김우동, 풀무원 노엣지 피자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제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또 에어프라이어도 마이홈플러스신한, 홈플러스삼성 등 제휴카드로 결제할 시 할인된다.

또한 내달 5일까지 벅스봇 15종, 토이트론 실바니아 7종, LOL 전품목 등 다양한 완구를 50% 판매하며, 다음달 29일까지 보드게임 30여 종을 최대 30%, 레고 100여 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전국 홈플러스몰 매장에서는 지친 주부들을 위해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리빙 뷰티케어' 프로모션을 열고 미용실 지류 선물권 판매, 이달의 네일아트 30% 할인, 아놀드홍 PT 10회 진행시 1회 추가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