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bhc 큰맘할매순대국, 풀무원 누들떡볶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bhc 큰맘할매순대국, 풀무원 누들떡볶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2.1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
사진=bhc

bhc 큰맘할매순대국, '소고기국밥‧왕갈비탕' 출시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소고기국밥'과 '왕갈비탕'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소고기국밥은 진한 육수에 큰맘할매순대국만의 특제양념을 넣어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을 가진 경상도식 국밥이다. bhc에 따르면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사태살을 부드럽게 삶아내 감칠맛을 더했고 무, 대파, 배추, 느타리버섯 등 야채를 더했다고 설명했디. 

왕갈비탕은 왕 갈비뼈 2대가 통째로 들어가 푸짐한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 황기와 당귀 등 약재와 야채를 넣어 오랜 시간 고아 만든 육수가 어우러져 진한 육향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대추, 생강 등의 재료를 첨가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기존에 우리에게 친숙하면서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메뉴를 큰맘할매순대국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이번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풀무원, 달콤고추장크림·양송이버섯크림 '누들떡볶이' 2종 출시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식품이 크림을 넣은 간편식 떡볶이 2종 '달콤고추장크림 누들떡볶이'와 '양송이버섯크림 누들떡볶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대형할인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크림소스 타입의 떡볶이다. 넓적하고 긴 누들떡에 국내산 우유와 생크림을 베이스로 한 부드럽고 진한 소스를 곁들였다.

'달콤고추장크림 누들떡볶이'는 고추장 베이스에 우유, 생크림을 섞어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을 낸다. 고추장의 맵고 텁텁한 맛을 우유와 생크림으로 중화했다. 여기에 버터와 마늘로 더했다.

'양송이버섯크림 누들떡볶이'는 우유와 생크림이 풍부하게 들어가 부드럽고 진한 크림소스의 풍미를 낸다. 양송이버섯으로 쫄깃한 식감을 더했고, 베이컨과 블랙페퍼를 더해 전문점 투움바파스타 소스를 구현했다.

누들떡볶이 2종은 페투치니 스타일의 넓적하고 기다란 밀떡을 사용했다. 흔히 볼 수 있는 단면이 동그란 형태의 누들떡을 납작하게 펴 짧은 조리 시간에도 소스가 떡에 골고루 잘 배어들도록 했다. 특히 떡을 밀어내는 압력으로 두 번 익히는 풀무원만의 '이중압출 공법'을 사용해 밀떡 특유의 말랑말랑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살렸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누들떡볶이를 물에 헹구어 건져낸 다음, 종이컵 한 컵 분량인 200㏄의 물에 떡과 소스를 넣고 약 5분에서 5분 30초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SPC삼립, 봄 딸기로 만든 '베리베리야미 시리즈' 4종 출시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의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가 딸기를 활용한 제빵 신제품 '베리베리야미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베리베리야미 시리즈'는 ▲리얼딸기크레페 ▲순백딸기파르페 ▲딸기쁘띠샌드 ▲스트로베리 트라이플로 구성됐다.

리얼딸기크레페는 딸기바닐라 크림과 딸기잼을 크레페 속에 넣은 제품이다. 순백딸기크레페는 우유크림과 딸기잼, 케익을 층층이 쌓은 뒤 생딸기를 얹었다. 스트로베리트라이플은 딸기 커스터드와 딸기잼, 딸기 과육으로 맛을 냈다.

SPC삼립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상큼한 디저트를 다양하게 출시했다"며 "편의점 대표 디저트로써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겨울철 별미음식 기획전 실시…김치 최대 50% 할인

사진= 대상 정원e샵.
사진= 대상 정원e샵.

대상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20일까지 겨울철 별미 음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찌개류와 청정원 찌개류, 종가집 김치, 청정원 분식류 간편식 등 다양한 제품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국·탕·찌개류 중 남도 추어탕 5개와 진한 한우곰탕 5개 세트는 최대 39% 할인 판매한다. 햄·우동사리 부대찌개 3개는 34%, 햄·묵은지 부대찌개 3개 묶음은 28% 저렴하게 선보인다.

김치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종가집 포기김치(5kg)와 종가집 열무김치(1kg) 세트는 23% 할인하며, 동치미(2.5kg) 2개 묶음은 5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떡볶이, 핫도그 등 간편식도 구성된다. 달인떡볶이 3종(서울 잠원동식 국물떡볶이, 통인시장식 기름떡볶이, 부산 남포동식 왕떡볶이)은 각각 15%, 청정원 오리지널 핫도그(75g) 10개는 최대 23% 할인한다. 

이번 기획전에 마련된 다양한 제품들의 할인율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구매 고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가볍고 편안한 친환경 냄비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5일 정원e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