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없다, 개혁에 앞장"... 민주당 김성발, 부산 수영구 출마 선언
상태바
"다음은 없다, 개혁에 앞장"... 민주당 김성발, 부산 수영구 출마 선언
  • 강영범 기자
  • 승인 2019.12.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숱한 민생법안 정쟁의 수단 되지 않도록...개혁의 길 공약
김성발 더불어민주당 전 부산 수영구지역위원장이 19일 오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내년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강영범기자

김성발(58) 더불어민주당 전 부산 수영구지역위원장이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위원장은 19일 오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 수영구 출마를 공식화 하면서 "다음이란 없다 이번 도전이 인생의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또 "대통령이 바뀌었다고 이 사회가 다 바뀐 것은 아니다"며 "우리네 삶에 작은 희망이 되어줄 숱한 민생법안이 정쟁의 수단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개혁의 길은 여전히 펼쳐져 있다"고 말했다.

지난 지방선거때 민주당 돌풍 속에서도 수영구청장 선거에서 패배한 이후, 지역위원장까지 사퇴한 김 위원장은 예비후보 등록 첫 날 강윤경 지역위원장과 함께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다.

부산에서 태어난 김 전 위원장은 부산대 기계공학과를 졸업,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지방자치위원장과 문재인 대선 수영구선대위 상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수영구 지역위원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사회적경제위원장직을 맡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