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한우로 고았다"... 풀무원푸드머스, ‘한우로’ 4종 출시
상태바
"100% 한우로 고았다"... 풀무원푸드머스, ‘한우로’ 4종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10.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노인위해 부드러운 육질 특징
'풀스키즈' '풀스케어' 각각 2종씩
사진=  풀무원푸드머스. 국탕 간편식 4종 제품이미지
사진= 풀무원푸드머스. 국탕 간편식 4종 제품이미지

풀무원푸드머스가 100% 한우만을 사용해 만든 국탕 간편식 '한우로'를 출시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 대상 '풀스키즈 한우로' 2종과 고령자 대상 '풀스케어 한우로' 2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한우로'는 조리 시간이 길어 단체급식 현장에서 제공하기 어려웠던 국탕류를 간편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100% 한우로만 고아낸 국탕 간편식으로, 가압추출기로 높은 압력 조건을 만들고 한우 뼈와 고기를 우려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한우로를 영·유아 전문 브랜드인 '풀스키즈'와 고령자 전문 브랜드인 '풀스케어'로 나누어 출시해 취식 대상에 따라 특장점을 차별화했다.

풀스키즈는 '나주식 맑은 고기곰탕'과 '갈비탕' 2종이다. 풀스키즈 한우로 2종은 고기를 오랜 시간 푹 고아낸 뒤 잘게 찢거나 잘라 치아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아이들의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풀스케어는 '사골 도가니탕'과 '소머리곰탕' 2종으로 구성됐다. 사골 도가니탕은 한우 꼬리 반골사골, 잡뼈와 한우 힘줄만을 사용하여 오랜 시간 고아 진하고 구수한 맛의 국물과 부드러운 한우 힘줄을 구현했다. 소머리곰탕은 한우 머리뼈와 머리 고기만을 이용해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렸다.

신세희 풀무원푸드머스 PM은 "신제품 4종은 어린이와 고령자의 선호도는 높지만 오랜 조리 시간과 과정으로 쉽게 만들기 어려운 메뉴 위주로 구성됐다"며 "100% 한우만을 사용해 맛과 재료의 안전성을 높이고, 완조리 제품으로 조리 편의성을 높여 간편한 영양 한끼 메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