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템] "분사력 별론데 왜 이리 비싸?"... 한율 '어린쑥 진정수'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뷰템] "분사력 별론데 왜 이리 비싸?"... 한율 '어린쑥 진정수'아모레퍼시픽,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수' 장·단점 분석
뷰티업계 한국의 티트리 '쑥' 주목… 은은한 향은 '덤'
쉽게 열리는 뚜껑과 용량대비 비싼 단가 '지적'
우리는 아름다워지기 위해 수많은 아이템을 사용한다. 기업은 저마다 자사 제품을 사용하면 아름다워 진다고 홍보한다. 정말 그럴까? 누군가의 인생템이 나에겐 그저 평범템이었던 경험 한번쯤 겪어 봤을 터. 내가 문제일까 제품이 문제일까? <뷰템 beauty item> 코너를 통해 기자가 직접 체험하고 분석해 본다. <편집자 註>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쑥'과 관련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쑥은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채소 중 하나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할뿐만 아니라 노폐물 제거, 혈액순환 등을 돕는다. 특히 쑥 추출물을 함유한 화장품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여드름과 홍조를 완화하는데에 효과적이다.

화장품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자연 유래 성분이나 친환경 가공법으로 만든 화장품,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제품 등의 인기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율의 어린쑥 수분 진정수.

이번 <뷰템>에서는 2015년 첫 선을 보이고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한율의 '어린쑥 수분진정수'의 장·단점을 파헤쳐 봤다. 

◆ 어린쑥 원재료 함유로 '저자극·진정' 성분 뛰어나

아모레퍼시픽의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수'는 한국의 티트리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피부 진정효능을 가진 ‘쑥’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직접 사용해보니 가장 먼저 상쾌하면서도 맑은 향이 코를 사로잡았다. 원재료의 쑥냄새는 전혀 나지 않고, 은은하면서 싱그러운향이 났다. 또한 저자극의 순한 제형으로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일반적으로 미스트를 사용하면 피부에 끈적거림이 남는 현상이 발생한다. 하지만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는 가벼운 제형으로 수분감이 바로 사라져 가볍고 시원한 사용감을 나타냈다.

◆ 보습능력은 '글쎄'… 미스트 핵심인 '분사력' 아쉬워

한율의 어린쑥 수분진정수는 어린쑥 추출물을 함유해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데에는 효과적이지만 보습능력은 아쉬움이 남는다.

진정수가 흡수되기 전까지 피부 표면에서 촉촉함을 유지했지만, 수분감은 금방 사라졌다. 가벼운 수분감으로 건조한 겨울에 피부 수분을 채우기에는 역부족해 보인다. 겨울보다는 여름에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미스트의 핵심인 '분사력'에서도 아쉬움이 존재했다. 한율의 어린쑥 수분 진정수의 분사력은 분무기 같은 느낌이 났다.

뭉쳐서 나오는 분사 특성으로 얼굴 전체를 이용하려면 4~5번 이상 분무를 해야했다. 일반적으로 한번의 분무로 얼굴 전체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과 달리 추가 사용으로 제품 소진이 빨랐다. 따라서 피부에 바로 사용하는 것 보다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결 정리해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패키지 면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어린쑥 수분 진정수 뚜껑이 헐거워 휴대용으로 사용할 때 어려움을 겪었다. 가방에 넣어둔 제품의 뚜껑이 열려 내부에서 분사돼 있었고, 분리된 뚜껑은 훼손이 쉽게 됐다.

◆ 20가지 주의성분 3개… PEG·페녹시에탄·향료 함유

최근 화장품 구매에 앞서 성분 분석을 확인하는 구매자가 많아졌다.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수는 파라벤,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합성색소,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등 7가지 유해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다고 광고하고있다.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인 '화해'로 성분 구성을 확인한 결과 ▲피이지-60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페녹시에탄올 ▲향료 등 20가지 주의성분 가운데 3개의 성분이 포함됐다. 

20가지 주의 성분은 섭취시 간장·신장장애를 발생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알려져 있다. 높은 위험도의 '향료'는 두통, 현기증, 발진, 색소침착, 기관지 자극을 유발한다고 알려졌다.

한편,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수는 현재 150ml 2만5000원에 판매중이다.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업으로는 '토너', '플루이드', '크림'이 존재한다. 많은 소비자는 빨리 소모되는 미스트가 용량 대비 비싼 가격이라며 지적했다. 

ⓒ화해 앱 리뷰 캡처

김보라 기자  bora11@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