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대학생 홍보대사 60명 선발
상태바
하나금융, 대학생 홍보대사 60명 선발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8.12.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사옥서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약 3개월간 다양한 금융업무 경험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활동도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전 명동 사옥 대강당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 정장 차림)이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6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전 명동 사옥 대강당에서 '제12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끼와 재능,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6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특히 이번에는 다문화가정 학생과 외국인 학생도 선발했으며, 20대1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대학생들 사이에서의 높은 인기를 반영했다. 금융권에서는 유일한 그룹 차원의 홍보대사다.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년 2월말까지 ▲국내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금융지주·은행·증권·카드·보험)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이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인 국가에서의 현지 탐방 및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고 대학 시절의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들이 대한민국 미래 금융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 11기까지 총 650여명이 활동을 수료했다. 활동 수료 후에도 하나금융그룹과 관련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그룹 주최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선배와 다른 기수 멤버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된다. 

이들의 활동은 공식 온라인 채널(www.facebook.com/smarthongbodaesa)과 20대를 위한 하나금융그룹 유스(Youth) 브랜드인 '영하나'(www.younghana.kr)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