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선 케어 시장, 이제는 성분 경쟁 시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선 케어 시장, 이제는 성분 경쟁 시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성분 앞세운 선케어 제품들
빌리프, 대표 수분크림 핵심 성분 담은 선 세럼
아크웰, 핵심 특허 성분 함유한 혼합자차 선크림
브이앤코, 독자성분 코어덱틴 함유 선 케어 2종
입큰, 100% 비건 레시피 원료 사용 무기자차
앰플엔, 셀더마, 아이소이 차별화 패치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에 앞서 다양한 선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5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빌리프 2아크웰 3.브이앤코 4.입큰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에 앞서 다양한 선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5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빌리프 2아크웰 3.브이앤코 4.입큰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에 앞서 다양한 선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UV 프로텍터 아쿠아 밤 선 세럼(SPF 50+ / PA++++)’을 선보였다. 빌리프 대표 수분크림인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속 네이피어스 아쿠아 포뮬라(Napiers aqua formula)가 함유돼 촉촉한 제형이 피부에 산뜻한 수분감을 그대로 선사한다.

또한 항산화 효과와 피부 진정 효능에 뛰어난 ‘우드바인’과 ‘노니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주름, 미백 등 삼중 기능성을 갖춘 일명 ‘수분폭탄 선 세럼’으로 왁스 함량을 줄여 백탁 없이 피부에 매끄럽게 도포되고, 얼굴과 바디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아크웰은 4가지 유해 빛(자외선A, 자외선B, 근적외선, 블루라이트) 차단이 가능한 식물성 성분 함유 ‘솔라디펜스 감초수 선크림’을 새롭게 내놓았다.

특허(특허번호 제10-1326556호)받은 K-자외선 차단 식물성 성분(오이풀뿌리추출물, 꼬리풀추출물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또한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장점을 한데 모은 혼합자차 선크림으로 더욱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하며, 자외선에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보호에 도움을 주는 3종 추출물(감초추출물, 솔싹추출물, 연꽃꽃추출물)도 함유했다.

여기에 워터프루프 효과까지 더해 야외 놀이와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산뜻하고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해양생태계에 유해한 자외선 차단 원료를 넣지 않은 REEF-SAFE 선크림으로 ‘클린뷰티’의 의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브이앤코는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탄력 케어까지 동시에 가능한 선크림 ‘브이 코어텍틴 선’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 등 일상 속 피부 자극 요소까지 차단해준다. 여기에 브이앤코 독자성분 ‘코어텍틴’을 함유해 피부 안팎으로 안티에이징과 탄력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코어텍틴은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돕는 프로콜라겐을 비롯해 비타민 C와 히알루론산의 결합체, 엘라스틴으로 구성됐다. 피부 탄력에 필수적인 성분들로 구성돼 피부 코어를 강화하고 탄력케어, 피부 보습,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자극도 0.00을 받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동물성 성분,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PEF, 알러젠유발성분, 옥티노세이트, 옥시벤존, 옥토크릴렌 등 8가지 유해성분이 없어 365일 안전하게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지킬 수 있다. 산호초를 포함해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옥티노세이트, 옥시벤존, 옥토크릴렌 성분을 배제한 리프-세이프(REEF SAFE) 제품으로 친환경 요소까지 더해졌다.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입큰은 경북 영천 지역의 풋사과를 담아 폴리페놀이 10배 풍부해 항산화 효과 및 피부 보습까지 뛰어나 스킨케어 기능까지 가능하며, 피부 톤을 매끈하고 화사하게 케어해 주는 ‘그린 애플 비건 선크림’을 내놓았다.

그린 슈퍼푸드인 브로콜리 및 병풀, 어성초 추출물 함유해 피부진정 케어부터 보태니컬 탄닌 수렴 작용을 통한 모공 컨트롤 및 피지 조절 케어까지 가능하다. 또한 입큰 만의 기술을 적용한 논나노 무기자차로, 100mm 이상 입자가 자극 없이 순하게 자외선만 그대로 반사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0% 비건 레시피로 원료부터 제조 과정, 패키징까지 제품 탄생 전반을 까다롭게 검증해 동물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인증을 정식 획득한 것도 특징이다. 해양 생태계에 영향을 주는 자외선 차단 원료는 제외하고, 100% 사탕수수 원료로 생분해할 수 있는 종이와 식물성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착하고 똑똑한 제품이다.

외출이 늘어나는 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패치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앰플엔 2.셀더마 3.아이소이
외출이 늘어나는 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패치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앰플엔 2.셀더마 3.아이소이

한편 외출이 늘어나는 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패치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골프와 자전거 라이딩, 캠핑 등 장시간 야외 활동 시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블레미샷 아웃도어 선 패치’를 내놓았다.

햇빛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눈가와 광대 등에 부착해 장시간 야외 활동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고밀착 아웃도어 패치다. 자외선 차단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으며 페이스 라인을 고려한 라운딩 형태의 패치로 안정감 있게 밀착된다.

또한 장시간 야외 활동으로 지치고 열감 오른 피부를 위해 피부 온도에 감응하는 특허 받은 하이드로겔 시트를 결합했다. 투명한 피부를 위한 멜라 케어(MELA CARE)성분과 수분 진정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하이드로겔 시트로 땀나고 열받은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제닉의 대표 브랜드 셀더마도 골프, 등산 등 야외 활동 시 간편하고 편리하게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엑스트라 쿨링 액티비티 패치’를 리뉴얼 출시했다. 특수 하이드로겔 제형에 인체 공학 구름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패치의 들뜸과 떨어짐을 개선해 더욱 우수한 밀착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자외선 차단 인증을 받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피부 노화를 유발할 수 있는 UVA와 UVB 등의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며, 하이드로겔 에센스를 함유해 야외 활동 시 민감해지고 열이 오른 피부에 붙이는 즉시 시원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제공해준다.

또한 자극 받은 피부를 달래주는 진정 보습 성분인 시카와 히알루론산은 물론 주름과 미백 이중 기능성 포뮬러로 야외 활동을 하면서도 건강한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다.

아이소이는 울긋불긋 민감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이크로샷 패치’를 선보였다. 아이소이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응급스팟’의 응급진정 성분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패치 제품이다. 자연유래 진정 성분을 머리카락 굵기 1/3정도의 크기로 고형화 한 후 패치에 부착한 형태로 피부 고민 부위에 직접 작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피부 진정에 효과가 높은 티트리잎오일, 어성초 추출물, 병풀 추출물 등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활용해 순하지만 강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살리실산은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완성도 높은 패치를 선보이기 위해 국내외 마이크로 니들 및 마이크로 패치 제조 기술 관련 5종의 특허 기술을 활용했으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판정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