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로터스, '스타필드 수원'에 팝업 스토어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로터스, '스타필드 수원'에 팝업 스토어 오픈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4.03.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수원에 로터스 엘레트라, 에미라 전시
아우디 써머투어로 FC바이에른 뮌헨 첫 방한
BMW, '미스지콜렉션' F/W 컬렉션 공식 파트너
현대차, 'TEAM HMC' 레이싱팀 8년 연속 후원
티스테이션-두산베어스, 9년 연속 스폰서십 체결
KGM, 토레스EVX와 KGM 브랜드 뉴질랜드 론칭
볼보자동차, 용산 전시장 오픈 기념 고객 이벤트
사진=로터스자동차코리아
사진=로터스자동차코리아

 

◆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에서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했던 쓱데이(SSG DAY)에 이은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의 두 번째 스타필드 전시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팝업 공간 오픈을 통해 순수 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와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미드십 스포츠카로 평가받는 에미라 등 신차 2종을 선보이며, 경기 남부지역의 새로운 고객 거점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공식 SNS 팔로우 이벤트 참여 시 로터스 토미카, 카페 노티드 바우처, 그립톡, 스티커/로고 풍선 세트 등 다채로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엘레트라는 로터스의 전동화 전환을 이끌고 있는 차세대 주역으로 꼽힌다. 이번 행사에 전시되는 엘레트라 S는 길이 5.1m대 체격에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 출력 612마력, 최대 토크 92.44kg·m를 발휘한다. 로터스 에미라는 2도어 경량 스포츠카로, 이번에는 V6 3.5L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과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이 방문객들을 맞는다.


◆ 아우디의 오랜 파트너인 FC 바이에른 뮌헨이 새로운 축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아우디 써머투어'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아우디 써머투어'는 FC 바이에른 뮌헨과 함께 매년 진행하는 프리시즌 축구 대회로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다. 2014년 첫 번째 '아우디 써머투어' 개최 이후 FC 바이에른 뮌헨은 일본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를 세 차례 방문했다.

FC 바이에른 뮌헨은 독일 분데스리가 최다 우승팀이자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6번이나 우승한 유럽 명팀이다. 현재 최다 득점 기록을 세우고 있는 잉글랜드 공격수 해리 케인, 유럽 축구 무대에서 든든한 수비를 보여주는 김민재와 유명한 독일 축구 스타들이 활약하고 있는 FC 바이에른 뮌헨은 이번 '아우디 써머투어'를 통해 한국에서의 첫 경기를 펼치게 된다.

FC 바이에른 뮌헨의 주요 파트너사인 아우디는 2002년부터 구단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 양측의 파트너십은 2029년까지 연장됐다. 아우디는 매 시즌 FC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에게 아우디의 순수 전기 프리미엄 모델로 구성된 차량을 전달한다. FC 바이에른 뮌헨 훈련장과 알리안츠 아레나 경기장에는 각각 38개와 20개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됐다. 

이번 '아우디 써머투어'로 한국을 방문하는 FC바이에른 뮌헨의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BMW 코리아가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하이엔드 여성 의류 브랜드 미스지콜렉션의 '2024 F/W 컬렉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일 서울 종로구 운현궁에서 개최한 2024 F/W 컬렉션은 “새벽 숲; Misty Forest”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열렸다.

BMW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BMW 뉴 i7을 비롯해 뉴 7시리즈, 뉴 XM을 각각 10대씩 의전 차량으로 투입해, 디자이너 지춘희를 비롯해 배우 김성령과 차예련, 한지혜 등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에게 럭셔리하면서도 편안한 관람 경험을 제공했다.  

BMW 뉴 i7은 7시리즈 최초의 순수 전기 모델로 7시리즈만의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순수 전기 모델 특유의 정숙성이 조화를 이뤘다. 뉴 7시리즈는 고급스러운 감성과 독보적인 디지털 경험을 더한 차별화된 고급 세단이다. 두 모델에는 천장에서 펼쳐져 내려오는 32:9 비율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기반의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BMW 시어터 스크린', 차체 기울어짐을 능동적으로 제어해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등이 탑재됐다.

BMW 뉴 XM은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합산 최고 출력 653마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SAV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4.3초에 불과하다.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기준 62km를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 현대자동차가 아마추어 레이싱팀인 'TEAM HMC(Hyundai Motor Club)' 레이싱팀을 8년 연속 후원한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 대중화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목표로 2017년부터 'TEAM HMC'를 후원하고 있다.

현대차는 20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 TEAM HMC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TEAM HMC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TEAM HMC'는 현대차 동호회인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레이싱팀으로, 2017년 창단 이후 KSF 아반떼컵, 현대 N 페스티벌 등의 대회에 꾸준히 참가해 왔다.

올해는 8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을 필두로 배우 조재윤, 일반인 드라이버 2명 등 총 4명이 팀을 이뤄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2 클래스에 참가한다. '현대 N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단일 차종) 모터스포츠 대회로, 2024년에는 아이오닉 5 N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초 전기차 원메이크 레이스 'eN1'을 비롯해 '아반떼 N1', '아반떼 N2' 등 세 개 클래스를 운영한다.

2024 '현대 N 페스티벌'은 4월부터 11월까지 인제스피디움, 용인스피드웨이,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총 6라운드로 치러진다. 현대차는 TEAM HMC에 ▲드라이빙 수트 및 팀복 ▲팀 브랜딩 및 차량 랩핑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팀 등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대회 기간 중 다양한 전시·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현대모터클럽 회원 중 일부를 초청해 대회 관람, 투어 등으로 구성된 1박 2일 패키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털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이 국내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 2024 시즌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로써 티스테이션은 2016년 이후 9년 연속 두산베어스와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 계약을 이어나가게 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2024 시즌 동안 두산베어스 선수단 유니폼을 비롯한 공식 의류에는 티스테이션 로고가 부착된다. 잠실야구장 전광판 등에도 티스테이션 브랜드가 노출된다. 두산베어스는 국내 프로야구 최다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 기록을 보유한 구단이다.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시즌 연속 포스트시즌에 진출해 3번의 우승과 4번의 준우승을 기록했다. KBO 2024 시즌 정규시즌 개막일은 오는 3월 23일이다.

한국타이어는 두산베어스 홈 경기 때 '티스테이션 브랜드 데이' 등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고, 잠실 야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로 즐거움을 제공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튀르키예에 이어 뉴질랜드에 토레스와 토레스 EVX, KGM 브랜드를 론칭하며 수출 확대에 나섰다. KGM은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시장에서 토레스와 토레스 EVX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6월에는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도 출시할 계획이다.

19일(현지시간)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진행한 론칭 행사에는 뉴질랜드 대리점사와 기자단 4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대리점사는 토레스와 토레스 EVX에 큰 만족감을 보이며 판매 확대 의지를 다졌다. 시승 행사에 참가한 기자단은 "토레스 EVX는 디자인 등 스타일은 물론 헤드 룸과 레그 룸 등 넓은 실내 공간이 매우 만족스러웠다. 주행 성능도 초반에는 부드럽게 가속되는 듯싶었는데 고속에서 탁월한 주행감을 보이는 등 SUV와 전기차의 강점을 두루 갖췄다"고 평가했다.

KGM은 3월 초 튀르키예에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를 여는 등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해 글로벌 시장 신제품 론칭과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 신시장 개척을 가속화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튀르키예 론칭을 시작으로 토레스 EVX의 글로벌 론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토레스와 토레스 EVX 론칭을 통해 KGM 브랜드를 뉴질랜드 시장에서 확실히 안착시켜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용산 전시장 신규 오픈을 기념해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전시장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딜러인 천하자동차가 운영하는 곳으로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천하자동차는 용산 전시장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프닝 이벤트 ▲피카 타임(FIKA TIME) ▲천하 라이프 데이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닝 이벤트'는 이달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전시장 1층에서는 볼보자동차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EX30'을 직접 볼 수 있는 쇼케이스가 23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EX30 엽서·핸드폰 배경화면 만들기, 순로기 인형 뽑기, 포토존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전시장 2층에는 볼보자동차의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하며,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고객 라운지도 마련됐다.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는 스웨덴식 휴식에 착안해 기획된 피카 타임은 3월 21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체험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시승을 완료한 여성 고객 전원에게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하되며, 드립 커피 세트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30일 진행되는 천하 라이프 데이에는 청소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브라이언'과 함께하는 '플라워 클래스'가 진행된다. 클래스는 용산 전시장에서 차량을 출고하거나 출고 예정인 여성 고객과 온라인 추첨을 통해 선정한 고객들이다. 플라워 클래스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화병을 선물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