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공식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공식 출시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4.03.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 뮬리너 비스포크, 한국 현대미술과 첫 만남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 인도 개시
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온라인서 44대 한정 판매
폭스바겐, 전국 29개 전시장서 ID.4 시승행사 진행
'MINI 헤리티지&비욘드' 개최... 과거-미래 한눈에
현대트랜시스, 상생경영 강화 '파트너스 데이' 개최
BMW 모토라드, '2024 봄 서비스 캠페인' 실시
혼다코리아, K-BPI 모터사이클 부문 22년 연속 1위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한국 고객만을 위한 최초의 아티스트 협업 한정판 스페셜 모델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식 출시한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와 한국의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뮬리너 비스포크의 철학과 우주의 무한한 질서를 형상화한 하태임 작가의 작품 세계가 조화를 이룬다고 판단해 첫 미술 협업 프로젝트의 아티스트로 선정했다.

뮬리너와 하태임 작가는 지난 1년간 긴밀한 협업을 진행해 왔으며, 뮬리너 디자이너와 장인들이 하태임 작가의 시그니처인 '컬러밴드'를 컨티넨탈 GT 안팎의 디자인에 그대로 재현하며 한국 현대미술의 감성이 담긴 유니크한 개성과 미학을 완성했다.

컨티넨탈 GT에 처음 적용된 버티컬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테일램프 주변의 몰딩, 차체 측면 몰딩 등의 부위는 블랙 하이글로시 컬러로 카리스마를 더했으며, 블랙 컬러의 22인치 10-스포크 휠에는 주행 중 엠블럼이 항상 수평을 유지하는 '뮬리너 셀프 레벨링 휠 배지'를 장착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인테리어는 유려한 화이트 컬러의 다이아몬드 퀼티드 시트와 피아노 뮬리너 화이트&그랜드 블랙 듀얼 피니시 베니어가 조합됐다. 대시보드에는 시그니처 컬러밴드가 새겨졌으며, 헤드레스트에도 정밀한 컬러밴드 자수가 놓여 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바탕이 되는 컨티넨탈 GT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다이내믹함을 겸비한 아이코닉 그랜드 투어러로, 2003년 처음 출시된 벤틀리의 대표 모델이다.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78.5kg.m를 발휘하는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최상의 주행 감각을 지녔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 10대만 생산되며, 두 가지 외장 컬러, 다섯 가지 악센트 컬러의 조합으로 10대의 차량이 각각 세상에 단 한 대뿐인 조합을 지닌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하태임 작가의 스페셜 작품이 1점씩 증정된다. 또한 벤틀리의 고향인 영국 크루 드림 팩토리를 방문해 제작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벤틀리와 뮬리너의 장인 정신과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과 영국 명품 싱글 몰트위스키 맥캘란이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벤틀리 협업 한정판 위스키, 맥캘란 호라이즌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권을 제공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공식 판매 가격은 4억6310만원이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6일부터 2-도어 쿠페 모델,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의 고객 인도에 들어갔다.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와 기술 혁신의 융합을 통해 탄생한 2-도어 쿠페로,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첨단 디지털 사양 등이 적용돼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에 CLE 200 쿠페, CLE 450 4MATIC 쿠페 등 총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CLE 200 쿠페는 CLE 450 4MATIC 쿠페와 동일한 디자인 언어를 공유한다.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을 비롯해 샤크 노즈 형상의 긴 후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근육질의 후면부 등의 디자인 요소로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자랑한다. 여기에 AMG 라인 외장 패키지, 19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실내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반과 운전자 중심의 11.9인치의 세로형 LCD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인 디지털 경험이 가능하다. 열선을 지원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CLE 쿠페만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CLE 200 쿠페에도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다양한 디지털 편의 사양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도 정식 도입될 예정이다.  

CLE 200 쿠페는 최고 출력 204ps, 최대 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또한,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kW의 전기모터 추가 출력을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CLE 200 쿠페는 12.1km/l의 높은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XC40 다크 에디션을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44대 한정 판매한다. XC40 다크 에디션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한정판 모델이다. 최상위 얼티메이트 다크 트림을 기반으로 기존 모델과 차별화되는 블랙 디자인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 단일 컬러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 레일에도 고광택 블랙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기존의 19인치 휠과는 다른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을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볼보의 감성을 보여주는 블론드 레더와 블랙 레더 다크 에디션 전용 키 케이스도 함께 제공된다.
 
실내는 천연 나무의 질감이 살아있는 드리프트 우드와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차량 공간에 최적화된 스피커를 탑재한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은 스웨디시 럭셔리 감성 품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초미세먼지(PM 2.5)와 꽃가루를 모니터링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최대 95%까지 방지해 주는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까지 탑재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197마력, 최대 토크 30.6 kg∙m의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와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이 탑재된다. XC40 다크 에디션의 판매가는 블랙 디자인, 한정판 키 케이스 등 패키지를 장착한 한정판 모델임에도 기존 모델과 동일한 5430만원으로 책정됐다.

볼보자동차의 SUV 라인업인 XC 레인지에서 엔트리급에 해당하는 XC40은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SUV다. '인간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창조해 내고 도심 주행에 필요한 첨단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콤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유럽 프리미엄 콤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 폭스바겐코리아가 봄을 맞아 4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29개 공식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블루밍 ID.4 전국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 ID.4를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ID.4는 421km의 주행 거리와 뛰어난 에너지 효율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을 뿐 아니라 2024년 기준 수입 승용 전기차 부문 최대 금액인 492만원의 국고 보조금을 받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접근 가능한 수입 전기차'라는 평가를 받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행사 기간 내 ID.4 시승 상담 완료/출고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시승/상담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봄나들이 감성 아이템으로 제격인 에코 런치 박스를 제공하며, 차량 출고 고객에게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 캠핑 체어를 증정한다. 

ID.4 출고 고객만을 위한 특별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 고객 7명에게 리모와 에센셜 캐빈(3명)와 지포어 골프 캐디백(4명)을 제공한다. 이번 '블루밍 ID.4 전국 시승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시승 신청은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MINI 코리아
사진=MINI 코리아

 

◆ MINI 코리아가 29일부터 4월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자리한 K현대미술관에서 MINI 브랜드의 빛나는 역사는 물론 미래의 청사진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행사 'MINI 헤리티지 & 비욘드'를 개최한다. MINI 브랜드의 영예로운 과거와 열정적인 현재, 기대되는 미래를 한자리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특별 전시회로, MINI 특유의 아이코닉한(상징적인) 디자인과 독보적인 헤리티지, 유쾌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본고장 영국 런던의 풍경을 재현해 클래식 MINI 모델을 전시한 헤리티지 존에서는 브랜드의 깊은 전통을 느껴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MINI 컨버터블과 MINI 컨트리맨, 고성능 MINI JCW 모델에 이르기까지 현행 MINI의 다양한 라인업도 전시된다. 

비욘드 존에는 올해 6월 이후 국내 출시 예정인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와 뉴 올-일렉트릭 MINI 컨트리맨이 전시되며,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자동차용 원형 OLED 디스플레이와 MINI OS 9으로 진화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각 전시 모델에 맞춰 다채로운 콘셉트로 구성된 MINI 포토존과 스탬프 투어 이벤트, MINI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존 등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MINI 헤리티지 & 비욘드는 무료 관람으로 개방된다. 다만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사전 예약자에 한해 각 세션당 한정된 인원만 입장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MINI 헤리티지 & 비욘드' 또는 '헤리티지앤비욘드'를 검색, 예약하면 된다.

 
◆ 현대트랜시스는 26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2024년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주요 파트너사 대표들을 초청해 동반 성장 방안을 모색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트랜시스 여수동 사장과 각 부문 사업부장 등 주요 경영진과 107개 주요 파트너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중장기 전략 설명회를 통해 회사의 중장기 제품 양산 계획과 미래 발전 전략, 올해 중점 추진 사항 등을 파트너사와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동반 성장을 위한 리스크 대응 전략, 신규 사업 제안을 통한 매출 확대 방안과 파트너사 역량 개선을 위한 교육 강화 등 현대트랜시스와 파트너사가 함께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경쟁력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현대트랜시스 여수동 사장은 환영사에서 "통합 출범 5주년을 맞은 현대트랜시스의 도전과 성장을 함께해 준 파트너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현대트랜시스가 전동화 시대 모빌리티 솔루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현대트랜시스는 파트너스 데이 외에도 동반 성장 프로그램 'PARTNer'를 통해 파트너사를 지원하고 있다. ▲기업 발전 지원(Progress) ▲기업 존속 지원(Assistance) ▲역량 강화 지원(Reinforcement) ▲기술 지원(Technology) ▲소통 채널 구축(Network) 등 5대 실행 과제로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파트너사 경영 안정화 지원을 위해 매출액 1000억원 미만 중소 파트너사에는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정책도 진행하고 있다.


◆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4월 13일까지 2024년 봄맞이 AS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라이딩 시즌을 맞아 모터사이클의 안전점검과 올바른 관리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모토라드 전 고객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 무상점검, 유상 수리 시 부품 할인, 액세서리 특별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BMW 모토라드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되는 BMW 모터사이클은 총 8가지 항목에 대한 세세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상점검 후 소모품을 교환하는 경우 BMW 오리지널 부품에 한해 최대 24%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사고 수리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됐다. 헤드라이트, 카울, 윈드실드, 휠 등을 교체하는 경우 24%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사고 수리 완료 고객에게는 BMW 피크닉 매트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BMW 모토라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BMW 오리지널 액세서리를 장착하는 경우에도 24%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 혼다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혼다 모터사이클은 최초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등을 포함한 K-BPI 모터사이클 브랜드 부문의 모든 평가 지수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일반 소비자 약 1만2500여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혼다는 전 세계적으로 4억대 이상의 모터사이클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글로벌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국내서도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모터사이클을 선보이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혼다 모터사이클만의 '펀 라이딩 문화'를 공유하고 있다. 혼다 모터사이클은 도심 주행과 어드벤처 라이딩까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걸맞은 다양한 선택지를 제안한다. 

지난해 출시한 'XL750 TRANSALP(트랜잘프)'는 도심과 오프로드 주행 모두를 아우르며, 경쾌한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영 라이더를 타깃으로 출시된 'CL500'은 모던한 디자인과 부담 없는 취급 용이성을 갖춰 입문자도 즐길 수 있는 미들급 스크램블러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