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육아 아이디어 공모전... "개선이나 지원 필요한 사항 제안"
상태바
진주시, 육아 아이디어 공모전... "개선이나 지원 필요한 사항 제안"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4.03.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접수
진주시 육아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진주시)
진주시 육아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진주시)

진주시가 시민들의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관심을 유도를 위해 ‘키우는 기쁨 행복한 육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자녀 양육을 지지하고 지역이 함께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육아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아이와 함께 진주시 공공시설 방문 시 필요한 편의사항 △다자녀 가정을 위한 가족 행사 프로그램 △남성 육아 참여 인식개선·활성화 방안 △영유아 양육 가족을 위한 놀이문화 아이디어 △그 외 아이키우기 좋은 진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지원이나 개선사항에 대한 제안이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이며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진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 후 진주시 여성가족과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한 제안은 1차 심사 후 인구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6건을 최종 선정한다. 이중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2명에게는 각 30만 원, 장려 3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6월 중 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수상작은 진주시 인구정책에 활용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진주시 인구 시책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