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수 시작... 화장품 선물세트 출시 시작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설 특수 시작... 화장품 선물세트 출시 시작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1.28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설 특수 노린 화장품 선물 세트들
초공진, 설 겨냥 프리미엄 선물세트 행사
헉슬리,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선물세트 출시
라브아, 향기로 감사 전하는 설 기프트 컬렉션
애경산업, 가성비 주목 2024 설 선물세트
미쟝센·클라이덴, 틈새 공략 아이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024년 설 특수를 겨냥한 화장품 선물세트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가성비 높은 할인 혜택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초공진 2.헉슬리
2024년 설 특수를 겨냥한 화장품 선물세트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가성비 높은 할인 혜택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초공진 2.헉슬리

2024년 설 특수를 겨냥한 화장품 선물세트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가성비 높은 할인 혜택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에이블씨엔씨의 한방 브랜드 초공진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한정판 기획세트 ‘2024 초공진 설 리미티드 기획세트’ 2종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세트는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의 여의주를 형상화한 패키지 디자인과 더욱 풍성해진 제품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여기에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도 동봉해 더욱 값진 설 선물이 될 수 있게 기획됐다.

6중 주름 개선으로 피부 밀도를 강화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 영안 3종 세트와 강력한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탄력 리프팅 라인 소생 3종 세트 2종 구성이다.

초공진은 이번 ‘2024 초공진 설 리미티드 기획세트’ 2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2월 말까지 초공진 기획세트 전품목을 최대 30% 할인하고 온오프라인 멤버십 회원에게는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024 초공진 설 리미티드 기획세트’ 구매 시, 초공진 3단 멀티 파우치를 증정한다.

헉슬리도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2024 새해 선물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2월 12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헉슬리 ‘2024 새해 선물 세트’는 베스트셀러 ‘퍼퓸 핸드 크림’과 신제품 ‘퍼퓸 헤어 미스트 모로칸 가드너’를 비롯해 립밤, 핸드 리프레셔, 퍼퓸 등 연령과 성별에 구애 없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단품에서 세트까지 보다 다채로운 구성을 갖췄다.

또한 새해의 희망찬 소망을 담아 제작된 특별한 복 주머니 기프트 패키지가 함께 제공돼 소중한 이들을 위한 설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이와 함께 헉슬리는 전 제품 무료 배송, 최대 20% 할인과 더불어 풍성한 사은혜택까지 마련했다. ‘퍼퓸 헤어 미스트 모로칸 가드너’ 구매 시 새틴 헤어 스크런치를 ‘시그니처 퍼퓸(3종 중 택1)’ 구매 시에는 미니 사이즈의 퍼퓸 바이알을 추가 증정한다.

생활용품 세트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라브아 2.애경산업
생활용품 세트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라브아 2.애경산업

생활용품 선물세트도 관심을 모은다. 비건 생활용품 브랜드 라브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감각적인 향기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설 기프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설 기프트 컬렉션은 한 해의 평온을 기원하는 연보라색 컬러의 슬리브 포장에 행운을 의미하는 전통 국화 매듭 끈을 더해 한층 의미 있고 고급스러운 포장 패키지로 준비됐다. 설 연휴 기간까지 무료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라브아가 제안하는 이번 설 컬렉션의 메인 구성은 디퓨저, 섬유향수, 왁스타블렛 등 ‘홈 프래그런스’ 제품과 핸드워시와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핸드케어’ 라인이다. 프랑스 니치 향기를 담은 비건 세제, 유연제 등 런드리 라인 외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 중 설 기프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룸 프래그런스 듀오 선물은 블랙커런트 앤 베리 디퓨저와 왁스타블렛 2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오드뚜왈렛 등급의 높은 부향률로 공간에 두면 달콤하고 싱그러운 블랙커런트 앤 베리 향이 가득 퍼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디퓨저는 고급스러운 무드의 무광 글라스 보틀에 담아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했으며, 핸드 메이드로 수를 놓아 제작된 왁스타블렛 또한 정성스러운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이다.

핸드케어 선물 세트는 화이트머스크 앤 앰버의 포근한 잔향을 담은 비건 핸드워시, 핸드크림 제품이다. 핸드크림은 보습과 피부 장벽 강화 역할을 하는 세라마이드와 시어버터,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아데노신이 함유돼 있다.

리치한 제형으로 외부 자극에 노출되기 쉬운 손의 탄력을 섬세하게 케어하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으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도 인증 받았다.

애경산업도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2024 설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그중 일체형 선물세트인 ‘리미티드 셀렉션 9호’, ‘케라시스 퍼퓸 셀렉션 33호’는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형)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해 이동 시 편의를 위해 제공했던 쇼핑백을 없애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성품인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을 금속 스프링이 포함된 펌프 형태 대신 원터치로 사용 가능한 캡 형태로 적용하며 플라스틱의 재활용성을 높이고 동시에 플라스틱 사용량도 절감했다.

이에 더해 리미티드 셀렉션 9호에 사용된 샴푸 용기를 기존 유색 PET에서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PET로 변경하며 재활용 등급을 개선시켰다.

한편 차별화를 내세운 틈새 공략 아이템도 관심을 모았다. 아모레퍼시픽 헤어 패션 브랜드 미쟝센은 살롱10 프로페셔널 라인의 ‘시카 프로틴 트리트먼트’와 ‘시카 세라마이드 오일세럼’을 선보였다.

‘시카 프로틴 트리트먼트’는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시카 성분을 포함해 살롱 제품 전용의 아모레퍼시픽 특허 성분과 기술을 담았다. 사용할 때의 일시적 개선이 아닌 일상 생활의 모든 순간에 달라지는 머릿결과 차별화된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3만ppm의 시카 프로틴TM 고함량으로 손상모를 케어하며 전문 클리닉을 받은 듯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고영양 케어에도 가벼운 마무리감과 시간이 지난 후에도 떡지지 않고 한 올 한 올 떨어지는 에어리하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세라마이드 성분을 헤어 에센스에 적용한 ‘시카 세라마이드 오일세럼’은 5천ppm 의 높은 성분 함량으로 푸석하고 갈라지는 모발 끝까지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주어 수분을 머금은 듯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상처를 치유하고 재생시키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으로 갈라지는 Y자 모발의 끝을 깔끔한 일자 끝으로 케어한다.

차별화를 내세운 틈새 공략 아이템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미쟝센 2.클라이덴
차별화를 내세운 틈새 공략 아이템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미쟝센 2.클라이덴

LG생활건강의 치아미백 브랜드 클라이덴은 2세대 신개념 미백치약으로 ‘더 퍼플 안티옐로우 치약’을 출시했다. 누런 치아를 톤업하고 손상 치아 표면을 강화하면서도 새로운 보랏빛 컬러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SHMP 성분의 미백 효과와 더불어 손상된 치아의 표면을 2배 더 강화하는 치아 케어 솔루션을 동시에 담았으며, 1회 만에 치아가 2.9배 톤업 되고, 치아 색상 기준표인 ‘비타쉐이드’ 기준으로 1주일 사용 후 1.4단계, 2주일 사용 후 1.9단계로 밝아지는 미백 효과를 검증 받았다.

또한 착색 보호막이 24시간 유지되는 것을 확인 했으며 커피, 차, 와인 등을 먹고 이가 다시 착색되는 것을 억제 한다. 불소 성분의 충치예방, 구취 억제, 잇몸 질환 예방 등 치약의 기본도 충실히 담아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