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플, CES 3년 연속 출사표... '넷제로' 기술 공개 
상태바
SK에플, CES 3년 연속 출사표... '넷제로' 기술 공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4.01.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9~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CES는 가전 전시회로 출발했지만, 최근에는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ICT·AI·디지털 등 혁신기술과 스마트시티·에너지·모빌리티·기후 등 전 산업 분야의 비전을 선보이는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SK에코플랜트는 환경·에너지 관련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관은 SK㈜,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 E&S, SKC와 함께 꾸린다. SK에플은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의 행복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콘셉트로 꾸몄다. 관람객들은 미래형 기차와 양탄자를 타고 AI로 운세도 볼 수 있다. 전시관 규모는 1850㎡(약 560평)이다. 지난해 CES 2023과 비교해 약 50% 더 넓어졌다.

SK에플은 전기차 폐배터리를 비롯한 고부가 리사이클링 사업과 해상풍력∙그린수소∙그린암모니아∙수소연료전지 등 기업을 인수하면 환경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에코플랜트는 대표적인 재생에너지원인 해상풍력, 태양광과 연계한 글로벌 그린수소 사업을 비롯해 전기차 폐배터리 등 잠재력이 큰 산업 분야 밸류체인을 완비했다”며 “탄소감축을 위한 에너지솔루션, 고부가가치 리사이클링, 디지털 기술 기반 사업 고도화 등 혁신 역량을 총동원한 사업을 동력으로 올해에도 견조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