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SK에코플랜트-한국환경공단 '상생협력 모델' 구축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SK에코플랜트-한국환경공단 '상생협력 모델' 구축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09.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코플래트, 한국환경공단과 ESG경영 강화 '의기투합'
HDC현대산업개발, 충남 서산에 15번째 갯마을도서관 개소
호반건설, '호반써밋 개봉' 일반공급 110가구 모집에 2776명 접수
호반써밋 개봉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호반써밋 개봉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SK에코플랜트가 환경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한국환경공단과 중장기적 협력을 강화한다.

SK에코플랜트는 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국내 환경분야 중소기업의 매출 확대 및 ESG경영 확산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SK에코플랜트는 환경시설관리 등 주요 환경자회사들과 함께 공동기술개발∙판로확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환경공단은 보유하고 있는 환경사업 역량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협력 활성화 지원∙홍보 등을 맡는다.

이번 협약은 국내 환경분야 대표기업과 공공기관이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는 것이 SK에코플랜트 측의 설명이다. 환경자회사의 사업역량과 한국환경공단의 인프라, 행정력이 더해져 환경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지난 1월 환경부 새해 업무보고에 환경업계를 대표해 참석했으며 4월에는 한국환경산업협회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양사는 첫 협업으로 오는 10월 한국환경공단 산하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물산업 관련 우수제품 및 기술에 대한 구매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 도서관' 15호점 개소식 개최

 HDC현대산업개발은 6일 충남 서산시 소재 갯마을도서관에서 '심포니 작은 도서관' 15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심포니 작은 도서관'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책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2014년 전북 군산 1호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온 사회공헌활동이다. 

 개소식에는 정준환 갯마을도서관장, 인치관 행복마을협동조합장, HDC현대산업개발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심포니 작은 도서관 15호점 개소를 축하하고 함께 관내 시설물 정비와 일일 사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0년 동안 전국 각지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서 지원뿐 아니라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병행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연초부터 진행한 이번 심포니 작은 도서관 개보수 사회공헌활동은 전국 각지의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봉사에 참석한 HDC현대산업개발 직원은 "지난달 용산 한우리청소년희망센터에 이어 독서의 즐거움을 충남 서산시에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회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우리 회사의 슬로건인 '더 나은 삶에 대한 믿음'을 지켜나가는 일에 앞장서고 싶다"고 다짐했다.

◆ '호반써밋 개봉' 평균 25.24대 1로 1순위 청약 마감

호반건설이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에 공급한 '호반써밋 개봉'이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5.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5일 진행된 호반써밋 개봉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일반공급 110가구 모집에 2776명이 몰려 평균 25.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주택형은 114㎡P타입으로 1가구 모집에 39명이 청약해 39대 1로 마감됐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개봉은 희소가치가 높은 서울 새 아파트인데다 구로 첫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공급돼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았다"면서 "특히,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탁월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많은 분들이 청약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자평했다.

'호반써밋 개봉'은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 68-6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4층, 3개동, 전용면적 49~114㎡ 총 317가구로 구성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914만원으로 책정됐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계약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호반써밋 개봉'의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 2길 18 호반파크 2관 2층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2월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