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겨울에는 촉촉하"... 수분감 더한 메이크업 제품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겨울에는 촉촉하"... 수분감 더한 메이크업 제품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2.02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연말 겨냥 수분감 더한 메이크업 신제품들
토니모리, 광택감과 볼륨 연출 더한 립
비레디, 남성들 위한 고보습 제형 립밤
바이오던스, 스킨케어 기능 더한 쿠션
쏘내추럴, 톤업 기능 강화 물광 베이스
3CE·페리페라, 올리브영 기획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환절기 날씨를 겨냥한 수분감 넘치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비레디 3.바이오던스 4.쏘내추럴
환절기 날씨를 겨냥한 수분감 넘치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비레디 3.바이오던스 4.쏘내추럴

환절기를 겨냥한 수분감 넘치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슈가 시럽이 코팅된 것 같은 광택감과 볼륨있는 입술로 연출해 주는 신제품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을 선보였다.

수분 가득한 벨벳 텍스처가 입술에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겟잇틴트 라인’의 4번째 제품으로 독보적인 메가 샤인 글레이즈 코팅으로 다각도에서 균일하고 입체적인 광택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쿨링감이 도는 플럼핑으로 기존 뜨거운 플럼퍼와는 달리 자극감 없이 볼륨 있는 립을 연출해 준다. 더불어 입술 온도에 사르르 녹는 모이스처 글로스 스틱으로 주름 사이 빈틈없이 코팅해 줘 수분 증발을 막고 오랜 시간 광택감을 유지한다.

제품은 싱그럽고 우아한 로즈 다발을 곱게 갈아 만든 뉴트럴 컬러 ’01 로지 퓨레’, 블루베리와 라즈베리를 조화롭게 섞어 댄디함에 절인 뮤티드 컬러 ’02 베리 플럼’, 새콤한 딸기와 달달한 슈가를 블렌딩한 ’03 핑크 슈가’, 당도 높은 맑은 빨간 사과에 시럽을 뿌린 듯한 ’04 토피 애플’ 그리고 달콤한 살구를 생기 가득한 코랄에 숙성시킨듯한 ’05 코랄 피즈’ 등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털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는 2019년 출시된 비레디의 스테디셀러 ‘웨이크 업 생기 립밤 포 히어로즈’에 고객 의견을 반영해 업그레이드한 ‘생기 립밤’ 2종을 내놓았다.

매트 제형이었던 기존 제품을 촉촉한 제형으로 바꿔 보습 지속력을 높임과 동시에 입술에 닿자마자 부드럽고 끈적임 없이 발리도록 사용감을 개선했다. 시어버터 등 식물 유래 성분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유도체를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색상은 두 가지로 출시된다. 화사하고 생기 있는 인상을 연출해주는 ‘1호 화사생기(Lively)’와 자연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2호 내추럴생기(Natural)’로 구성했다. 본연의 혈색을 살려주는 색상들로 남성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던스는 에센스의 촉촉한 글로우에 산뜻함을 더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점이 특징인 ‘래디언트 퓨어 에센스 쿠션’을 내놓았다.

핵심 성분으로는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하는 알프스 고순도 빙하수 73% 수분 에센스를 첨가해 속 당김을 최소화하고 오랜 시간 촉촉하고 탄력 있는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지속성을 위해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24시간 안티 다크닝 임상을 진행, 잦은 덧바름 없이 오래 유지되는 지속력도 확인했다.

단순한 메이크업 기능에 그치지 않고, 스킨케어를 위한 설계도 더했다. 사용할수록 피부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피부 밝기와 투명도 개선을 위해 비타민B3, B5, E 등을 더한 Vita Essence를 함유했다.

또한 3중 모공 개선과 피부결 케어를 위해 판테놀과 편백잎추출물 성분을 더해 모공을 막지 않는 건강한 커버를 구현했다. 제조 과정에서 실리콘, 피이지, 향료 등의 유해성분은 일체 포함시키지 않아 ‘바를수록 피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쿠션’이라는 설명이다.

쏘내추럴은 촉촉한 수분 텍스쳐로 추운 겨울철 오랜 시간 맑고 매끈한 광채 피부로 세팅해주는 ‘글로우 픽싱 톤 베이스’를 출시했다.

수채화처럼 맑은 톤업 피부를 완성해주는 핑크빛 물광 베이스가 특징으로 글로우하게 피부에 픽싱돼 베이스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아쿠아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콤플렉스 등 풍부한 보습 성분을 추가해 촉촉한 수분광을 선사한다.

또한 톤업, 광채, 수분 프라이머, 선 케어가 한 번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바이오 넷 필름이 메이크업에 밀착돼 하루 종일 건조함과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연말 겨냥 메이크업 기획 세트도 눈길을 끈다. 사진=1.3CE 2.페리페라
연말 겨냥 메이크업 기획 세트도 눈길을 끈다. 사진=1.3CE 2.페리페라

한편 올리브영을 통해 선보인 메이크업 기획세트도 관심을 모은다. 우선 메이크업 브랜드 3CE는 자사 제품 ‘블러 매트 립스틱’이 2023 올리브영 어워즈에 선정되며 할인 행사와 함께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3CE는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내달 6일까지 선정 제품을 비롯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최대 25%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3 올리브영 어워즈 MD’s PICK 선정 제품인 ‘블러 매트 립스틱 #로지니스’ 컬러 1.5m와 파우치 증정품으로 구성된 어워즈 한정 기획 세트를 판매한다.

클리오의 메이크업 서브 브랜드 페리페라도 2023 올리브영 어워즈 립 메이크업 부문 수상을 기념해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기획세트’를 내놓았다.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는 싱그러운 무드로 물든 청초 광택이 입술 위에 탱글하게 밀착돼 끈적임이나 요플레 현상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틴트다. 2022년 2월 24일 론칭 이후 판매량 355만개[22년 2월 24일~ 23년 10월 전 채널 판매수량 기준]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기획세트에는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판매량 1등 컬러[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품목 중 1등]인 3호 맘찍로즈와 기획 세트로만 만나볼 수 있는 ‘하트 립밤’이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