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백년가게-휴게소 맛집 활성화' 다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소진공, '백년가게-휴게소 맛집 활성화' 다자 업무협약 체결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09.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사)휴게시설협회와 맞손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활성화
홍보 및 소상공인 상생협력에도 나서기로
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12일 경북 칠곡휴게소에서 한국도로공사, (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 백년가게 맛집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성효 이사장을 비롯해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 (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정승환 협회장 등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활성화로 음식 맛 품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유치하는 한편, 소상공인 상생활동에도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소진공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 있는 백년가게 매장의 BI 개발 및 사용 지원, 컨설팅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유치를 위한 업체 발굴 및 운영 지원에 나선다. 휴게시설협회는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입점 지원 전반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도로공사의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사업'을 통해 백년가게 52곳이 전국 휴게소에 입점 완료된 상태다. 추가적으로 6곳도 입점 준비 중이다. 연말까지 입점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명물 백년가게를 휴게소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백년가게가 전국적으로 알려져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과 민관협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