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사용해 보세요"... 팝업 등 소비자 체험 마케팅 '봇물'
상태바
"먼저 사용해 보세요"... 팝업 등 소비자 체험 마케팅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9.0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지, 롯데 아울렛 기흥점서 팝업 운영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 팝업
록시땅, 지속가능성을 담은 제품 체험 공간
라타플랑, 아이엠 택시와 콜라보 이벤트
잇츠스킨, 청년 기업 ‘아리당’과 콜라보
오스템파마, 추석선물 프로모션 행사도 눈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9월 시작과 함께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팝업 등 소비자 접점 확대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닥터지 2.키엘 3.록시땅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9월 시작과 함께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팝업 등 소비자 접점 확대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닥터지 2.키엘 3.록시땅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9월 시작과 함께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다.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이색 팝업은 물론, 타 업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는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먼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14일까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서 ‘우리 모두 다같이 닥터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닥터지’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고,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브랜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가족 단위 소비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는 물론, ‘레드 블레미쉬’ 라인 10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캐릭터 ‘짱구는 못말려’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굿즈와 조형물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은 제한시간 내에 쿠션 형태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쌓으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게임존’과 짱구는 못말려 가족 등신대와 대형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조형물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 5월 경기도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에 방문했던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닥터지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체험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체험 및 결제존’도 별도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운영 기간 내 방문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닥터지 더모이스처 배리어 D 인텐스 크림’ 본품이 증정된다. 게임존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닥터지 대표 제품들로 구성된 ‘닥터지 각.보.자 샘플키트’를,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증정한다.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6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 금액대에 따라 미니 여행가방과 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레드 블레미쉬x짱구는 못말려’ 한정 굿즈를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키엘도 9월 21일 베스트셀러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업그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성수동에서 4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수동 Y173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극한의 환경에 맞서는 키엘 수분크림의 모험 정신을 담은 ‘울트라 탐험대’를 컨셉으로 더 강력해진 수분의 정점, 보습의 극한을 정복한 NEW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 세대’를 경험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선착순으로 온라인 예약 링크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팝업에서는 키엘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헤리티지 존과 오감으로 극한의 환경을 체험하고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효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하이드레이션 피크 존, 실제 남극에 와 있는 듯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피부 속 수분 측정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설테이션 존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팝업에 방문해 탐험 미션을 수행하면 대용량 디럭스 샘플 2종이 증정되며, 추가로 개인 SNS에 업로드 시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 세대’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굿즈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록시땅은 9월 10일부터 10월 8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록시땅 에스파스(L'Occitane ESPAC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록시땅의 지속가능성을 담은 제품 체험 공간으로 다양한 베스트셀러와 함께 오직 에스파스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 4월 록시땅과 매거진 하퍼스 바자가 만나 진행했던 업사이클링 작품들도 에스파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우승한 ‘CODE’ 팀을 포함한 최종으로 선정된 6팀의 인터뷰 영상과 함께 록시땅 공병과 쇼핑백, 그리고 하퍼스 바자 매거진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오브제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각각 마련된 총 3개의 존을 모두 체험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기프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특별히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으로, 이민진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록시땅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프로방스 키트’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의 향을 담은 ‘2023 리미티드 솔리데리티 핸드크림’은 수익금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색 콜라보도 눈길을 끈다. 라타플랑은 아이엠 택시와 함께 ‘I.M X 라타플랑 좋은 시간, 좋은 향기를 타세요’라는 주제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4일부터 6개월 간 아이엠 탑승 고객들은 차량 내에 비치된 라타플랑 ‘다홍 핸드&바디 로션’과 ‘다홍 러버 인센스’를 경험할 수 있다.

라타플랑의 ‘다홍’은 한국 전통 의복인 다홍치마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라이프 케어 라인으로, 제주의 여름을 담은 제주 하귤과 상큼한 자몽, 고즈넉한 소나무를 연상시키는 시그니처 향이 특징이다.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4일부터 30일까지 3회 이상 아이엠 택시를 탑승한 고객들 중 20명을 추첨해 다홍 핸드&바디 로션과 다홍 러버 인센스로 구성된 다홍 세트 1개를 증정한다.

또한 9월 4일부터 18일까지 다홍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댓글을 통해 아이엠 택시를 같이 타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아이엠 택시 1만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잇츠스킨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한식 디저트 브랜드 ‘아리당’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잇츠스킨은 전통 식품인 ‘떡’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지역경제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디저트로서의 도약을 꿈꾸는 여성 청년 기업인 ‘아리당’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추석 맞이 콜라보를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잇츠스킨뷰티 공식몰에서만 진행되며,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힌 고객 전원에게 공식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2,000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참여자 중 총 50명을 추첨해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투엑스 진생 데스까르고 베스트 상품과 아리당 떡 선물세트 3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색 콜라보와 기획전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사진=1.라타플랑 2.잇츠스킨 3.오스템파마
이색 콜라보와 기획전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사진=1.라타플랑 2.잇츠스킨 3.오스템파마

한편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파마는 9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네이버 ‘오스템 뷰센몰’에서 추석선물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 품목은 ‘뷰센(Vussen)’ 치약 세트 및 덴탈 세트다.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한 품목은 9월 18일에 일괄 배송 예정이다. 또한 9월 4일부터 9월 24일까지 ‘오스템 뷰센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뷰센 치약, 칫솔 양치키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