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힘 부산시당과 주요 현안 해결 정책 간담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국힘 부산시당과 주요 현안 해결 정책 간담회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6.1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 이전 등 숙원사업 해결 논의
부산시가 9일 오후 국힘 부산시당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등 시정 현안 해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국힘 부산시당

부산시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한국산업은행 이전' 등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국민의힘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9일 오후 시청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등 시정 현안 해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부산지역 국회의원이 모두 참석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통합 저비용항공사(LCC) 본사 부산 유치,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안전도시 등 시의 주요 현안과 주민 숙원사업 등을 해결하기 위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권한대행은 "산업은행 부산 이전에 대해 민주당이 반대 의견을 굽히지 않고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며 "다음주 공식 출범하는 협의체가 부산시민의 강력한 의지를 민주당에 전해 산업은행법 개정이 조속히 통과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형준 시장은 “부산의 변화를 위해서는 시와 지역의 정치권이 시민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과 지역 현안에 대한 공감,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더 좋은 미래로 도약하기 위해 부산지역 의원들과 상시적으로 소통하고 지역 현안을 촘촘히 논의하여 부산 전체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